[속보] 이재명, 보선 출마 선언…"반드시 이기겠다"
입력: 2022.05.07 09:21 / 수정: 2022.05.07 09:2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남용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재명 고문은 7일 오전 자신의 SNS에 올린 '무한책임지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고문은 이 글에서 "국민이 곧 국가다. 정치는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것"이라며 "국민을 위한 일꾼이자 국민의 도구인 정치인에게 개인적 손익은 부차적 문제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치는 국민을 위한 무한책임임을 무거운 마음으로 되새긴다"며 "말이 아닌 행동으로, 헛된 약속이 아닌 실천으로 저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고문은 "민주당의 상황과 지방선거의 어려움 또한 대선 패배에 따른 저의 책임이고, 이를 타개하는 것 역시 전적으로 저의 책임임을 통감한다"며 "언제나처럼 국민의 집단지성을 믿고 민심의 바다에 온전히 저를 던지겠습니다. 당의 모든 결정을 전적으로 따르겠다"고 밝혔다.

그는 "더 나은 국민의 미래를 위해 힘겨운 선거에 나선 민주당 후보들과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해 반드시 이기겠다"고 했다.

민주당은 전날 이 고문을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로 전략공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