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文대통령, '코로나 시대' 매일 '코로나 대처 상황' 보고받았다"
입력: 2022.05.04 18:22 / 수정: 2022.05.04 18:22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 '코로나19 대처 상황' 969보 발행

청와대는 4일 코로나19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 대처 상황을 확인하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했으며, 주말과 해외순방 중에도 빠지지 않고 코로나 대처 상황을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전날 청와대에서 마지막 국무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청와대 제공
청와대는 4일 "코로나19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 대처 상황을 확인하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했으며, 주말과 해외순방 중에도 빠지지 않고 코로나 대처 상황을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전날 청와대에서 마지막 국무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청와대 제공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가 4일 '코로나19 대처 상황' 969보를 발행했다. 이 보고서에는 코로나 확진, 위중증, 사망, PCR 검사, 병상가동률, 백신 접종 등의 통계와 함께 해외 코로나 상황, 정부와 방역 당국의 노력, 국민의 고통 등이 종합적으로 담겼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코로나 대처 상황 보고는 코로나 첫 확진자가 발생한 2020년 1월 20일 1보를 시작으로 오늘까지 835일 동안 지속됐으며, 코로나 상황이 심각한 시기에는 하루에 5보까지 발행하기도 했다.

특히 코로나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은 코로나 대처 상황을 확인하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했으며, 주말과 해외순방 중에도 빠지지 않고 코로나 대처 상황을 보고 받았다.

이와 함께 청와대는 지난해 11월 5일부터 요소수 수급 안정을 위해 경제수석을 팀장으로 하고, 관련 비서관실들이 참여하는 '경제 TF'를 일일 비상점검체제로 운영해 왔으며, 12월 21일부터는 공급망 전반을 점검하는 '공급망 대응 TF'로 확대 운영해 왔다.

또한 우크라이나 관련 긴장이 고조되고 있었던 올해 2월 4일부터는 '우크라이나 사태 비상대응 TF'로 개편했으며, 최근에는 중국 도시의 봉쇄에 따른 공급망 문제도 다루며, 현재까지 총 146회에 걸쳐 관련 분야별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수립해 오고 있다.

박 대변인은 "청와대는 임기 마지막까지 경제 및 안보 위기에 대응해 에너지, 원자재, 금융시장 및 실물 경제 등에 대한 리스크 요인을 최소화하고 이를 안정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청와대에서 매일 이루어지는 일일상황회의와 문 대통령 주재 참모진 회의는 임기 마지막인 5월 9일까지 계속된다"고 밝혔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