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文 면담 요청 "지난 5년 자신 있다면 검수완박 거부해달라"
입력: 2022.04.29 11:14 / 수정: 2022.04.29 11:14

"공식적으로 면담을 요청한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9일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해달라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면담을 요청했다. 권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을 향해 "지난 5년 국정운영에 자신 있다면 거부권을 행사해달라"고 호소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을 직접 만나 검수완박 악법의 위헌성과 국회 처리 과정의 위법성을 상세히 설명해 드리고 국민적 우려와 반대의 목소리를 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설사 위헌적인 검수완박 악법이 국회 문턱을 넘더라도 대통령 스스로 지난 5년의 국정운영에 자신이 있다면 거부권 행사로 국민 우려를 불식시켜 달라"며 "마지막 뒷모습이 무책임과 탄핵으로 얼룩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공식적으로 면담을 요청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권 원내대표는 "우리 국민의힘은 이미 검찰청법 개정안 졸속 처리 과정에 대해 헌법재판소에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했다"며 "본회의 처리 전에 헌재 결정이 내려지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이어 "다수 국민은 민주당이 법안 처리를 서두르는 이유가 문재인·이재명 수호에 있다며 분노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또 "사개특위 구성을 포함한 양당 합의는 원천 무효"라며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운영위를 소집해 사개특위 구성 결의안을 처리한다면 국회법 위반이자 입법 독재 선포"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민심을 거스르는 입법 독주를 멈춰야 한다"며 "민주당으로 인한 우리 사회의 분열과 혼란이 극심하다. 문 대통령은 모른 척할 것이 아니라 결자해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