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검수완박' 일련의 사태는 박병석 의장 책임"
입력: 2022.04.28 09:39 / 수정: 2022.04.28 09:39

"민주당에 부메랑 되어 돌아갈 것"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여야 간 팽팽하게 대립하고 있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대해 "박병석 국회의장께 많은 책임이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임기 말에 무리한 입법 추진하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부동산 관련 입법,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 등 모두 우리 당의 반대를 뚫고 민주당이 무리하게 밀어붙여 국민 삶에 피해 입힌 입법"이라며 "국민투표로 국민의 의사를 묻는 방식 등 여러 가지 대안을 언급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고 전했다.

이어 "지금 무리하는 입법 추진은 지난 대선에서 5년 만에 정권교체 심판한 것처럼 민주당에 강한 부메랑이 돼 돌아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권 원내대표도 박 의장을 향해 "우리 당(국민의힘)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며 "어제(27일) 민주당 원내대표와 국회의장을 만나 절차적 위법성을 설명했지만, 결국 (박병석 의장은) 민주당 손을 들어줬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전날 본회의에 상정된 '검찰정법 개정안에 대해 "원천무효"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을 위장 탈당한 민형배 의원은 (안건조정위원회의) 야당 몫 인사가 될 수 없다"며 "민 의원은 제1교섭단체인 민주당 의원 자격으로 이 법을 대표 발의했다. 발의할 때는 민주당, 심사할 때는 야당이라고 우기는 것은 국민 기만이며 안조위 취지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은 여야 간사 간 조정을 거친 안건이 아닌 민주당이 제멋대로 고친 제1소위안을 안조위에 상정했고, 법사위 전체 회의에는 안조위를 통과한 법안이 아니라 여야 간사 간 조정된 안건을 상정해 통과시켰다"며 "자신들이 심사한 안건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마음대로 통과시킨 것"이라고 했다.

특히 문재인 정부를 향해 "문재인 정권은 다음 정권에 1000조가 넘는 국가부채, 생활물가 줄인상, 부동산폭등 등 정책실패 청구서와 난제를 잔뜩 넘겼다"며 "이것도 부족해 부패국가 오명까지 떠넘기는 것은 새 정부 출범도 전에 재를 뿌리는 '놀부심보'와 다름없다"고 맹비난을 퍼부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명분 없는 입법 독주를 멈춰야 한다. 헌법재판소는 위법적 상황을 바로잡고 민주당의 반헌법적 폭거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조속히 판단을 내려야 한다"며 "만약 민주당이 4월 30일 본회의를 열어 법을 통과시킨다면 혹독한 대가를 치를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