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여영국 대표, 경남도지사 선거 출마
입력: 2022.04.26 16:01 / 수정: 2022.04.26 16:01

여 대표, "양당 정치 넘어, 정치교체 이루기 위한 구심점 만들 것"

여영국 정의당 대표가 경남도지사 선거 출마 의지를 밝혔다.여 대표는 오는 27일 예비후보 등록할 예정이다./더팩트DB
여영국 정의당 대표가 경남도지사 선거 출마 의지를 밝혔다.여 대표는 오는 27일 예비후보 등록할 예정이다./더팩트DB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오는 6.1지방선거 경남도지사 선거에 출마 의사를 공표했다.

여 대표는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제가 지금 정의당 대표를 맡고 있으면서 직접 경남도지사에 출마하는 것은 양당 정치를 넘어서 제3의 선택을 통한 정치교체의 구심점을 경남에서부터 만들어내겠다는 의지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여 대표는 "지난 10년간 행정은 취약하고 정치만 부각되었던 경남 도정을 민생 도정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제가 그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갖고 출마했다"고 출마의의를 밝혔다.

또 "도민들께서 잘 알다시피 지난 10년 경남 도정은 '양당의 중도사퇴 도정'이었다. 그래서 제가 경남을 민생중심 도정으로 바꾸겠다는 포부를 가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 대표는 오는 27일 예비후보 등록을 완료하고 기자회견을 통해 경남도지사 출마를 공식화할 예정이다.

한편, 여 대표는 지난 2019년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의 지역구인 창원성산에서 열린 4.3보궐선거에 극적으로 승리해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바 있다.

이 때문에 이번 6.1지방선거에서 현직 창원성산 지역구 의원인 강기윤 의원이 창원시장 선거에 출마하면서 보궐선거 발생 가능성을 예의주시하고 있었다.

하지만 강 의원이 국민의힘 공관위 1차 컷오프에서 탈락하면서 경남도지사 선거로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