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학생·실업팀·국가대표 지원...전문체육 시스템 구축"
입력: 2022.04.26 10:46 / 수정: 2022.04.26 10:46

체육인 전체 대상 '보편적 복지'도 약속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오후 서울 은평구 충암고등학교에서 야구부 후배들과 만났다. /윤석열 캠프 제공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오후 서울 은평구 충암고등학교에서 야구부 후배들과 만났다. /윤석열 캠프 제공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6일 전문 체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국정과제로 △국가대표 지원 및 육성 체계 개선 △학생선수 육성체계 다변화 △실업팀 운영지원 확대 △체육인 복지 지원 체계화 등을 발표했다.

김재현 인수위 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현장의 수많은 체육인분들과 체육단체들의 소중한 의견을 검토해 마련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부대변인은 "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수당 인상, 트레이너 처우개선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미래 국가대표 저변 확대를 위해선 꿈나무, 청소년, 국가대표 후보 선수 지원 인원과 종목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학교 운동부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 대비해 학생선수 육성체계를 다변화하겠다"며 "학교 운동부 창단 지원 사업을 신설하고 기존 학교 운동부와 지정 스포츠클럽 전문선수반 운영비 지원도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했다.

또 김 부대변인은 "프로팀과 실업팁 수는 부족해 전문 선수들의 졸업 후 진로 여건이 취약하다"며 "실업팀 창단과 운영 지원을 확대하고 지도자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메달리스트 중심의 복지 정책을 체육인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보편적 복지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체육진흥투표권 수익금의 약 1.5% 수준(245억원)인 체육인 복지사업 예산을 수익금의 5% 수준까지 확충하겠다"고 강조했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