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코로나 자문기구 설치, 확정된 것 아냐"
입력: 2022.04.26 10:35 / 수정: 2022.04.26 10:35

"이번주 손실보상안 발표, 추경 규모 발표 아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측은 26일 대통령 직속 코로나19 자문기구 설치 보도에 대해 최종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은 홍경희 인수위 부대변인. /인수위사진기자단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측은 26일 '대통령 직속 코로나19 자문기구 설치' 보도에 대해 "최종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은 홍경희 인수위 부대변인. /인수위사진기자단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윤석열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6일 대통령 직속 코로나19 자문기구가 만들어진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에서 논의됐던 사항이나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홍경희 인수위 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이같이 말했다.

홍 부대변인은 또 '청와대 방역기획관 자리가 폐지된다'는 기사에 대해선 "현 정부의 청와대 방역기획관 직제 문제는 코로나특위 차원에서 폐지 혹은 존속 여부를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했다.

그는 "다만, 코로나특위 안철수 위원장은 이번 정부 들어 K-방역의 기조하에 이뤄졌던 국가 감염병 관리체계 즉, 감염병 국가 거버넌스에 본질적인 문제 인식을 가지고 있다"며 "이러한 차원에서 코로나 특위는 다가올 또 다른 형태의 팬더믹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혼선 없는 방역대책을 위한 거버넌스 재조정이 가장 중요한 차기 정부의 과제로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 부대변인은 코로나특위 민생경제분과 소상공인 손실보상안 발표와 관련해 "안 위원장이 이번 주 후반에 발표할 내용은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한 손실규모 추계와 구체적인 손실보상안"이라며 "추경 전체의 규모를 추산해 발표하는 것은 코로나특위 차원에서 다루는 사안이 아니"라고 했다.

앞서 홍 부대변인은 전날 "코로나특위에서 방역대책, 감염병 대응, 고위험 취약계층, 백신 및 먹는 치료제 대책, 손실보상 등 분야별 세부 과제가 결정됐다"며 안 위원장이 오는 27일 '코로나 100일 로드맵 프로젝트'를 최종 확정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