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25일부터 영화관 등 음식물 섭취 허용"
입력: 2022.04.22 10:08 / 수정: 2022.04.22 10:08

"30일부터 요양병원 접촉면회 한시적으로 허용"

김부겸 국무총리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중대본회의에서 다음 주 월요일부터는 질병청 고시 개정에 따라 코로나의 감염병 등급이 1급에서 2급으로 조정된다고 밝혔다. /이동률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중대본회의에서 "다음 주 월요일부터는 질병청 고시 개정에 따라 코로나의 감염병 등급이 1급에서 2급으로 조정된다"고 밝혔다. /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22일 "25일부터는 그동안 음식물 섭취가 금지되었던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취식을 허용한다"고 말했다. 또 정부는 오는 30일부터 요양병원, 시설 등에 대한 접촉 면회도 한시적으로 허용한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일 평균 확진자 수가 지난주보다 약 40% 정도 감소하고 중증 및 사망자 감소세도 지속세다. 이에 따라 일상회복의 폭을 더욱 과감하게 넓혀 나가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25일부터는 영화관, 종교시설, 실내스포츠 관람장 등에서는 물론, 철도, 고속·시외버스 등 대중교통에서의 음식물 섭취도 가능해진다"고 덧붙였다.

김 총리는 "안전한 실내취식을 위해 음식물 섭취시 대화 및 이동을 자제한다든가, 혹은 음식을 먹지 않을 때는 마스크를 쓰고 계신다던가, 혹은 철저한 환기 등은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정부는 또,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요양병원도 고위험 시설에 대한 접촉면회도 오는 30일부터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김 총리는 "호전되고 있는 방역상황을 고려해, 지난해 추석에 시행한바 있는 요양병원과 시설에서의 접촉면회를 감염예방을 위한 철저한 준비를 거쳐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한시적으로 허용한다"면서 "감염에 취약한 고령층의 안전이 소홀히 되어서는 결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