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코로나 손실보상 패키지 내주 '확정'...결론 접근
입력: 2022.04.21 11:22 / 수정: 2022.04.21 11:22

보상 규모·지급 대상·지급 방식...'최종 검토'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1일 코로나 손실보상 종합패키지에 담길 구체적인 결론에 접근했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다음주 코로나 특위 최종 검토를 통해 이를 확정할 계획이다. / 뉴시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1일 "코로나 손실보상 종합패키지에 담길 구체적인 결론에 접근했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다음주 코로나 특위 최종 검토를 통해 이를 확정할 계획이다. / 뉴시스

[더팩트ㅣ통의동=김정수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1일 "코로나 손실보상 종합패키지에 담길 구체적인 결론에 접근했다"고 밝혔다.

홍경희 인수위 부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코로나 비상대응 특별위원회 민생경제분과는 5차 회의를 진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부대변인은 "코로나 손실보상 종합패키지에 담길 여러 시뮬레이션 방안 중 구체적인 보상 규모, 지급 대상, 지급 방식에 대한 결론에 접근했다"며 "정부가 여러 차례 보완작업을 통해 추계한 손실 규모를 바탕으로 선택된 방안이 안철수 인수위원장에게 보고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 주 코로나 특위의 최종 검토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라며 "그동안 많은 관심이 있었지만 정확한 손실보상 추계에 필요한 데이터가 방대하고 세밀한 분석 작업을 통한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해 구체적인 규모를 언급할 수 없었다는 점은 송구스럽다"고 전했다.

홍 부대변인은 "코로나 특위는 코로나 손실보상 종합 패키지에 포함될 금융지원책에 '소상공인 긴급 금융구조안'을 검토했다"며 "긴급 금융구조안의 기본 방향은 차주의 금리부담은 낮추고, 상환 일정은 늘리고, 과잉부채는 감면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 홍 부대변인은 "금리 상승기 전환에 따라 금리 리스크에 노출된 비은행권 대출 차주의 금리부담 완화를 위해 '은행권 대환 및 금리 이차보전 지원'을 포함 시키는 안을 논의했다"고 덧붙였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