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이전TF, 온라인소통관 '청와대, 국민 품으로' 개설
입력: 2022.04.14 13:17 / 수정: 2022.04.14 13:17

청와대 개방 이후 활용방안 국민 아이디어 제안 코너 운영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이전 TF는 오는 5월 10일 청와대 국민 개방을 앞두고 청와대 개방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 품으로(온라인소통관)를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누리집 갈무리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이전 TF는 오는 5월 10일 청와대 국민 개방을 앞두고 청와대 개방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 품으로'(온라인소통관)를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누리집 갈무리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이전 태스크포스(TF)는 오는 5월 10일 청와대 국민 개방을 앞두고 청와대 개방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 품으로'(온라인소통관)를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청와대이전 TF에 따르면 해당 홈페이지는 국민에 대한 약속 실천이자 소통의 첫걸음인 '청와대 개방' 의미와 관련 정보를 제공, 국민과 소통하는 채널로 운영된다.

주요 세부 카테고리는 △개방의 의미를 담은 '윤석열 당선인 메시지' △역사·주요시설·경내 유적현황을 알려주는 '청와대 소개' △개방행사 프로그램·함께 가볼만한 장소 등을 설명하는 '행사' △등산로 개방 취지·등산 코스 등을 안내하는 '등산로' △공지사항·사진·영상·자주하는 질문 코너가 있는 '국민 소통' △청와대 활용 국민 아이디어 접수·관람후기 작성 등이 가능한 '내가 만드는 청와대'로 구성돼 있다.

청와대이전TF는 홈페이지 내 '내가 만드는 청와대' 카테고리를 통해서 국민으로부터 향후 청와대 활용방안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고 국민과 함께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열린 청와대 공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내가 만드는 청와대' 아이디어 제안 접수는 홈페이지가 14일부터 5월 22일까지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국민적인 관심이 높은 청와대 개방행사, 프로그램, 관람방식 등을 담은 행사 카테고리와 새롭게 개방되는 등산코스를 알려주는 '등산로'는 조만간 별도의 소개 시간을 마련한 뒤 오픈될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에게 청와대 개방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정부 대표 다국어 포털인 코리아넷과 연계해 10개 언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 아랍어, 러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로 관련 내용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윤한홍 청와대이전 TF 팀장은 "오늘 개설된 온라인소통관을 통해서 국민 누구나 청와대 개방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을 것"이라며 "5월 10일부터 시작되는 청와대 개방은 새로운 시대를 여는 국민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