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탈북민다문화가족특위 위원장 임명 철회 촉구
입력: 2022.04.13 18:52 / 수정: 2022.04.13 18:52

유정복 캠프, 임명장 수여 사실 없어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로고 /더팩트DB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로고 /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민주당 인천시당이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예비후보 캠프가 발표한 탈북민다문화가족특위 위원장 임명을 놓고 맹 비난했다.

유정복 '정복캠프'는 지난 4일 탈북민다문화가족특위 위원장으로 정성산 영화감독을 임명하는 등 각계 인사 45명이 선거대책위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인천시당은 정성산 위원장 임명 철회하고 세월호 가족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시당은 13일 논평을 통해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정 씨는 지난 2014년 세월호 참사 진실규명을 요구하며 단식 중이던 세월호 참사 유가족을 폭식으로 조롱했다는 의혹으로 국민들의 지탄을 받은 인물이다"며 "이로 인해 그가 운영하던 음식점은 불매운동 등으로 결국 2018년 폐업했다"고 밝혔다.

이어 "4·16 세월호 참사 직전, 박근혜 정부 초대 안전행정부 장관을 역임하며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유 예비후보가 이번에는 정 씨를 탈북민다문화가족특위 위원장으로 임명, 또 다른 국민적 분노를 부르고 있다"며 "정 씨를 탈북민다문화가족특위 위원장에 임명했다는 것은, 세월호 참사에 대한 유 예비후보의 인식이 얼마나 가볍고 안이한지 엿볼 수 있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시당은 "오는 16일, 세월호 참사 8주기를 맞는다. 유 예비후보의 이 같은 행태는 세월호의 아픔을 앞에 두고 있을 수 없는 정치"라며 "정 씨의 위원장 직을 철회하고 인천시민과 세월호 유가족 분들에게 당장 사죄하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유정복 '정복캠프'는 정씨에 대한 보도자료 배포는 맞지만 정씨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정복캠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선대위 내부 착오로 인해 정씨 임명이 담긴 보도자료가 배포됐을 뿐 정씨는 선대위 어떤 자리에도 임명하지 않았다"며 "민주당은 유정복 선대위가 매머드급으로 구성된 데에 대해 위축돼 행여나 꼬투리를 잡으려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든다"고 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