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오미크론 고비 넘어서…일상 되찾아갈 수 있어 기쁘다"
입력: 2022.04.11 15:14 / 수정: 2022.04.11 15:14

"부동산 시장에 영향 줄 전반적 규제 완화 신중해야"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국내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오미크론의 고비를 넘어서며 드디어 일상회복 단계로 나아갈 수 있게 됐다. 오랜 기다림 끝에 모두의 인내와 노력으로 일상을 되찾아갈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 모두 발언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일상적 방역과 의료체계로의 전환, 감염병 등급 조정 등 포스트 오미크론의 대응 채비를 차질없이 갖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코로나 위기 국면에서 방역 모범국가, 경제회복 선도국가로 도약했던 자부심을 바탕으로 일상회복에서도 세계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고공행진 하는 물가와 부동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민생 안정을 위해선 물가 관리와 함께 주거 안정이 특히 중요하다. 범정부적으로 물가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서 한편에서는 하향 안정화 추세가 지속되던 부동산 시장이 불안한 조짐을 보이고 있어 걱정"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금리가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가계부채 관리와 금융 건전성 유지가 더욱 중요하다. 어렵게 안정세를 찾아가던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전반적인 규제 완화는 매우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위기 극복 정부로서 마지막까지 역할을 다하면서, 임기 동안 역점을 두고 추진해 왔던 국정 성과와 과제들을 잘 정리해 대한민국이 계속 도약해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라며 "대한민국은 이미 선진국이며 다방면에서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선도국가다. 신장된 국력과 국가적 위상에 맞게 정치의식도 함께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역사는 때론 정체되고 퇴행하기도 하지만 결국 발전하고 진보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라며 "우리의 역사를 총체적으로 긍정하며 자부심을 가지기를 희망한다. 그 긍정과 자부심이야말로 우리가 더 큰 도약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