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교육부, 내신시험 응시제한 현행 유지 방침에 '유감'"
입력: 2022.04.11 10:41 / 수정: 2022.04.11 10:45

안철수 코로나비상특위위원장, 학교 현장 직접 방문 예정

홍경희 인수위원회 부대변인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코로나19 관련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홍경희 인수위원회 부대변인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코로나19 관련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더팩트ㅣ종로=곽현서 기자] 홍경희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부대변인은 교육부가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에 대한 현행 방침을 유지하기로 한 것에 대해 11일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홍 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과학방역에 기초해 포스트 코로나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8일 교육부는 시·도교육청과의 회의 끝에 중·고등학교 중간고사에 코로나 확진 학생의 응시를 제한하고 대신 인정점(결시 이전 또는 이후의 성적을 일정 비율로 환산한 점수)을 부여하는 방침을 결정한 바 있다.

홍 부대변인은 "교육부가 현행 유지 방침을 밝히며, 근거로 둔 형평성 문제는 타당하지 않다"며 "지금껏 시험 제한 조치를 유지해와 기존의 시험 보지 못한 학생들과의 형평성이 문제라는 논리는 앞으로도 응시 제한 방침을 지속해야 한다는 말과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육부는 상급 학교 진학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이 더 이상 침해받지 않고 교육 현장의 정상화가 이뤄질 수 있게 대응책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해 안철수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TF) 위원장은 이번 주 중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라고 했다.

홍 부대변인은 또 코로나특위가 이날 오후 1시 10분께 보건·의료분과와 7차 회의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 회의에선 코로나19 100일 로드맵 프로젝트를 논의한다.

그는 "그동안 특위에서 논의됐던 다양한 안건을 기초로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이에 따른 이행방안을 체계적으로 수립하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로나 손실보상 추계 과정'에 대해선 "1차 추계 규모와 대상은 이번 주 수요일 민생경제분과에서 논의할 예정"이라면서도 "아직 진행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규모와 대상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