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자영업자 등이 행복한 인천 만드는 시장되겠다"
입력: 2022.04.10 22:35 / 수정: 2022.04.10 22:35

10일 '계층 간 균형발전 전략' 공약 발표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10일 부평 전통시장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유정복 캠프 제공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10일 부평 전통시장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유정복 캠프 제공

[더팩트ㅣ인천=지우현기자]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계층간 균형발전 전략'을 목표로한 2차 공약을 내놔 이목을 끈다.

유 예비후보는 10일 부평 전통시장에서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지원 방안을 비롯, 강화·옹진군을 아우르는 폭넓은 '계층간 균형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공약을 살펴보면, 유 예비후보는 시장이 되면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해 공제조합과 경영지원센터를 설립한다.

공제조합은 자영업자·중기 근로자와 시 정부가 각각 일정 부분을 부담하고 장기간 가입하면 연금 또는 일시불로 지급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자영업자의 손실은 정부의 보상금 이상으로 실질적 보상을 해주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또 '인터넷 인천시티은행'을 신설해 공제조합 기금 운영, 중기·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등을 담당하게 하고, 경영지원센터도 세워 중대재해처벌법 등과 관련한 교육·법률 서비스를 지원할 구상을 짜놨다.

그는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도 조성한다.

장애인을 위해 중형특장차 법적기준(253대) 이상 확충,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고용률 3.4%→5% 확대, 장애 정도 확인 공익 의사 방문 진단 등의 사업이 대표적이다.

그는 "긴급복지제도를 '시민안심제도'로 바꿔 소득기준 중위 26%→ 40%, 지원기간 1개월→3개월 등으로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이다"고 밝혔다.

강화·옹진군 농어민 삶 향상을 위해 연안여객선 완전공영제 확대 시행, 도시가스 확대 보급 등도 추진한다.

아울러 간호사·간병인, 사회복지사, 어린이집·유치원교사, 택배근로자, 아파트경비원 등의 처우개선 및 모범운전자와 소방공무원·경찰·군인 지원·예우 방안도 시행할 예정이다.

유 예비후보는 "자영업자와 중기 근로자에 대한 확실한 지원의지를 밝히고자 2차 공약을 발표했다"며 "제가 시장이 되면 실질적인 지원과 사기 진작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