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법카 의혹' 김혜경, 정치적 고려 없이 국민적 의혹 해소시켜라"
입력: 2022.04.05 10:05 / 수정: 2022.04.05 10:05

이재명 자택·옆집·배 모씨 휴대전화 압수수색 주장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마지막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마지막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5일 경찰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배우자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의혹 관련 경기도청을 압수수색 한 것에 대해 "정치적 고려 없이 법의 원칙에 따라 국민적 의혹을 해소시키는게 수사기관의 직무이고 책임"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경찰이 어제 이 전 후보 배우자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과 관련해 경기도청 압수수색을 진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적 관심이 높으며 무엇보다 대선 후보의 도덕성과 직결된 후보자 검증 문제인데도 대선 이후로 수사를 미룬 건 경찰이 정치적으로 고려한 것이라고 판단한다"고 했다.

이어 "부당채용 의혹을 받는 배 모씨의 휴대폰, 자택(압수수색)은 제외하고 선거캠프 역할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수내동 '옆집' 압수수색도 이뤄지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이번 수사가 용두사미로 끝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대장동 조사 당시 검찰이 성남시 결재권자인 이 전 후보를 단 한 차례도 소환조사 하지 않았고 최측근인 정진상 부실장에 대해선 황제소환으로 수사의 구색만 맞춘 채 면죄부 준 걸 국민들이 똑똑하게 기억한다"며 "더이상 정치경찰 정치검찰이 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최근 문재인 정부의 '알박기' 인사 논란과 관련해선 "정권 말까지도 알박기 낙하산 인사로 국민 눈살을 찌푸리고 수석 비서관도 나서서 인수위에 낙하산 프레임 씌우는 건 민주당 자신이 누려온 기득권을 놓치지 않기 위한 몸부림"이라고 비난했다.

민주당이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를 비판하는 것에 대해서도 "윤 당선인이 문재인 정권 인사 기준보다 더 엄격한 기준과 잣대로 한 후보자를 검증한 건 말할 필요도 없다"며 "7대 인사기준은 문재인 정권에서조차 한 차례도 안 지켜져 자신의 손에 폐기처분 된 지 오래"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더 이상 내로남불 인사에 대한 진정성 있는 사과와 반성이 우선돼야 한다"며 "거친 입과 사사건건 발목잡기로 야당의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다 생각하면 시대착오적인 정치 퇴행"이라고 일갈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