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여정·박정천, 서욱 '선제타격' 발언 맹비난 
입력: 2022.04.03 09:54 / 수정: 2022.04.03 09:54

'핵보유국' 강조하며 "심각한 위협 직면할 수도" 경고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서욱 국방부 장관의 사전 원점 정밀타격 관련 발언을 두고 남측이 심각한 위협에 직면할 수 있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더팩트DB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서욱 국방부 장관의 사전 원점 정밀타격 관련 발언을 두고 남측이 심각한 위협에 직면할 수 있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더팩트DB

[더팩트|원세나 기자] 북한이 남한의 '사전 원점 정밀타격' 발언에 대해 강력히 반발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은 3일 서욱 국방부 장관의 사전 원점 정밀타격 관련 발언을 맹비난하며 남측이 심각한 위협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김 부부장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담화문을 내고 "남조선 국방부 장관은 우리 국가에 대한 '선제타격' 망발로 반공화국 대결 광기를 드러냈다"며 "남조선은 국방부 장관이라는 자가 함부로 내뱉은 망언 때문에 심각한 위협에 직면하게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조선 군부가 우리에 대한 심각한 수준의 도발적인 자극과 대결 의지를 드러낸 이상 나도 위임에 따라 엄중히 경고하겠다"며 "우리는 남조선에 대한 많은 것을 재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부장이 '위임'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의중을 담았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김 부부장은 "핵보유국을 상대로 선제타격을 함부로 운운하며 저들에게도 결코 이롭지 않을 망솔한 객기를 부린 것"이라며 북한을 핵보유국이라 칭했다. 그러면서 "참변을 피하려거든 자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서 장관을 향해 김 부부장은 "나는 이자의 객기를 다시 보지 않게 되기를 바란다"며 "미친놈", "쓰레기", "대결광"이라는 거친 표현을 동원하며 맹비난했다.

군 및 군수 담당인 박정천 당 비서도 별도 담화를 통해 서울의 주요 표적들과 남한군을 괴멸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박 비서는 특히 "핵보유국에 대한 선제타격을 운운하는 게 미친X인가 천치바보인가"라며 "대결 의식에 환장한 미친 자"라고 원색 비난하기도 했다. 북한의 핵무기 보유 사실을 재차 강조했다.

박 비서는 "만약 남조선군이 그 어떤 오판으로든 우리 국가를 상대로 선제타격과 같은 위험한 군사적 행동을 감행한다면 우리 군대는 가차 없이 군사적 강력을 서울의 주요 표적들과 남조선군을 파멸시키는데 총집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서욱 국방부 장관은 지난 1일 육군 미사일 전략사령부와 공군 미사일 방어사령부 개편식에서 "미사일 발사 징후가 명확할 경우엔 발사 원점과 지휘·지원시설을 정밀 타격할 수 있는 능력과 태세도 갖추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wsen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