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소속사 찾은 안철수 "병역 언급 無…새 정부서 논의해야"
입력: 2022.04.02 18:42 / 수정: 2022.04.02 18:42

"인수위 차원에서의 현장 방문 이어갈 것"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2일 서울 용산구 하이브 본사를 찾아 방시혁 하이브 의장의 설명을 들으며 건물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뉴시스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2일 서울 용산구 하이브 본사를 찾아 방시혁 하이브 의장의 설명을 들으며 건물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문수연 기자]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2일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를 찾아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과 대중문화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안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자신을 '1세대 벤처기업인'이라고 소개하며 "문화 벤처 기업은 IT 벤처와는 다르게 성공할 때 필요한 여건들이 다 다를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공연예술계가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었다"며 "지속 가능한 공연 방법이 필요할 것 같다. 코로나로 문화·공연 사업이 굉장히 힘든데 지금 정부에서 해야 하는 역할은 무엇이지 들려달라"고 당부했다.

안 위원장과 인수위원들은 간담회를 마친 후 하이브 사옥의 스튜디오와 연습실을 둘러보고 안무 연습 중인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격려하기도 했다.

안 위원장은 일정을 마친 뒤 취재진에 "성공 확률이 낮은 벤처기업을 조금이라도 돕기 위해 정부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들으러 갔다"며 "개인적으로 공연계 정상화가 일상회복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BTS 멤버들의 군 복무 면제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병역 특례 관련한 언급은) 전혀 없었다. 새 정부에서 국회와 함께 논의해서 결정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현재 국회에는 큰 업적을 세운 대중문화예술인을 '예술 요원'으로 편입해 대체복무를 허용하는 내용의 병역법 개정안이 결론이 나지 않은 채 계류돼 있다.

안 위원장은 BTS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제64회 그래미 어워즈'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에 오른 것에 대해 "정말 자랑스럽다. 그래미상 수상을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이어 "인수위 차원에서의 현장 방문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