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김정숙 옷 논란 문 금괴 떠올라"…허은아 "십상시 일 이제 그만"
입력: 2022.04.02 12:39 / 수정: 2022.04.02 12:39

허은아 "더 이상 문재인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리지 말라"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의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 관련 발언에 대해 십상시의 일은 이제 그만하라고 비판했다. /남윤호 기자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의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 관련 발언에 대해 "십상시의 일은 이제 그만하라"고 비판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문수연 기자]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김정숙 여사의 옷값 논란과 관련해 "양산 사저에 20조 원의 금괴가 있으니 공개하라던, 찾으러 가자던 사람들과 그걸 보도한 매체들이 떠오른다"고 언급한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을 향해 "십상시의 일은 이제 그만하라"고 비판했다.

허은아 대변인은 1일 페이스북을 통해 "더 이상 문재인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리지 말라"며 이 같이 밝혔다. 십상시는 중국 삼국지 시대 직전인 후한 말기 황제를 조종해 부패한 정치를 한 환관 집단을 가리킨다.

허은아 대변인은 "얼마 전 문 대통령님께 '당선인의 공약에 대해 개별적 의견을 말하지 말라'고 경고를 받으셨는데, 또다시 우리 국민들을 황당한 '금괴'만 생각하는 음모론자로 만드셨다"며 "지금 국민들께서 의문을 갖고 분노하는 이유를 정말 모르는 건지 모르는 척 하는 건지 의심된다. 국민들께선 문 정부의 도덕적 기준 자체가 바뀐 것인지 묻고 계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왜 5년 전에 국민들께서 문재인 정부를 신뢰하고 기대했었는지 천천히 다시금 돌이켜 보길 바란다"며 "우리 국민들이 정말 공정하고 정의롭고 평등한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지, 이제라도 자성할 때"라고 밝혔다.

앞서 탁 비서관은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여사님의 옷장을 떠올리면 5년 전 무수한 언론의 화제가 됐던 '문재인의 금괴'가 다시 떠오른다"며 "여사님의 옷장과 대통령의 금괴"라고 언급했다.

이어 "이 허무한 논쟁은 이제 경찰의 수사로 넘어갔다"며 "애초에 문제제기를 한 측(한국납세자연맹)에서도 차라리 특활비라는 본질에 더 집중해 달라고 호소할 지경까지 이르렀다"고 언론 보도를 비판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