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인수위 현판식 달고 '출항'…"현장 목소리 최대한 반영"
입력: 2022.03.18 11:57 / 수정: 2022.03.18 11:57

윤석열, 첫 주재 회의서 '국민 통합' 강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 참석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 참석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종로=곽현서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8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현판식 행사를 열고 전격 출범했다. 윤 당선인은 이어진 전체회의에서 인수위원들에게 "국가 전체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나가 달라"는 당부의 부탁을 하기도 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감원 연수원 앞에서 인수위 현판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안철수 인수위원장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비롯해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김병준 지역 균형 특별위원 등 주요 위원이 모두 참석했다.

윤 당선인을 비롯한 주요 참석 인들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올리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들은 "화이팅" 구호와 '박수'를 치며 축하했다. 이어 건물 안으로 이동해 인수위원들의 임명식 수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어, 윤 당선인이 처음으로 주재하는 인수위원 전체회의가 열렸다.

윤 당선인은 "오늘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정식으로 출범한다"며 "새 정부 국정과제 수립에 있어 국가 안보와 국민 민생에 한 치의 빈틈이 없어야 하고 국정과제 모든 기준은 국익과 국민이 우선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 당선인은 인수위원들에게 "국민 목소리를 잘 경청하고 국민 눈높이에서 문제를 풀어가길 바란다"며 "국정과제라는 것은 개별 부처 분과를 넘어 국가 전체 입장에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잘 조율해 나가 달라"고 주문했다.

윤 당선인은 "'4차 산업혁명', '저성장 양극화'라는 과제를 중장기 목표로 설정해 국정과제로 다뤄야 한다"며 "코로나 비상대응 특위에서는 영세·자영·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상과 방역·의료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뤄달라. 현장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달라"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 참석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 참석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그는 또 새 정부 국정철학과 국정과제 우선순위를 '국민 통합'이라고 규정하며 "국민이 어느 지역에 사는지 관계없이 공정한 기회를 보장받아야 한다"며 "정부 믿고 신뢰할 때 국민통합이 가능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새 정부는 일 잘하는 정부, 능력과 실력을 겸비한 정부가 되어야 한다"며 "책임과 사명감을 갖고 우리 미래를 준비함과 아울러 민생문제 챙기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강조했다.

안 위원장도 인수위원들에게 "사명감을 갖고 임해달라"며 "주말 포함한 휴일 없이 일해야 될 것 같다. 그 점 모두 새롭게 각오를 다지고 밤을 새워야 한다는 각오로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안 위원장은 또 인수 위원들에게 '개별적 의견을 자제해 달라', '꼭 필요한 국정 비전과 과제를 (우선순위로) 완료해달라',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달라'는 원칙을 공개했다.

김한길 위원장은 "새 정부가 성공해야 한다"며 "최선을 다해서 새 대통령이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모두가 매진하면 좋겠다"고 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현 정부가 왜곡하고 어그러뜨린 문제가 산더미처럼 쌓여있다"며 "앞으로 남은 50여 일 동안 다같이 노력해서 지혜를 짜보자"고 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