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조은희, '여가부 폐지' 엇갈린 목소리…당내 이견 분출
입력: 2022.03.11 17:55 / 수정: 2022.03.11 17:55

이수정 "대통령 직속 또는 총리실 산하에 '양성평등위원회' 두는 게 훨씬 효과적"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조은희 국회의원 당선인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두고 엇갈린 목소리를 냈다. /남용희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조은희 국회의원 당선인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두고 엇갈린 목소리를 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이선영 인턴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두고 "당연히 공약대로 지켜질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KBS 광주 라디오 '출발 무등의 아침' 인터뷰에서 "'여가부 폐지가 반여성이다'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이상한 이야기라고 생각한다"며 "여가부는 특임 부처로서 그 수명이 다했고, 업무가 명확하지 않아 폐지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같은 날 서울 서초갑 보궐 선거에 당선된 조은희 당선인의 발언을 담은 기사를 페이스북에 공유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우리는 더 이상 야당이 아니다"라며 "대통령 선거 공약에 대한 비판이나 지적은 가볍게 하지 말아 달라"고 말했다. 또 "당내 구성원들이 이준석을 까든 말든 관계없고 선거 평가는 자유롭게 하고 다녀도 되지만 당선인의 공약을 직접 비판하지 마시라. 그것이 선거 직후의 유권자에 대한 예의"라고 했다.

앞서 조 당선인은 10일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여가부를 부총리급으로 격상해서 제대로 역할을 하게 해야 된다"며 "이런 것이 저의 소신"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여가부는 '여당가족부'가 됐다"며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 때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부르고) 윤미향 의원, 안희정 전 충남지사, 오거돈 전 부산시장 (사건) 등 여성이 도움이 필요할 때 피해자의 편에 서지 않고 여당의 편을 섰다"고 비판했다.

조 당선인은 "여성이 아직도 도움이 필요하고, 여성의 안전이나 저출산 문제나 가족의 문제를 어느 부서에서는 해결해야 되는데 지금 인구 절벽이기 때문에 이건 대통령 프로젝트로 컨트롤타워가 있어야 된다"고 전했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 교수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에 힘을 실었다. /이선화 기자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 교수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에 힘을 실었다. /이선화 기자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이었던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 교수는 윤 당선인의 여가부 폐지 공약에 힘을 실었다.

이 교수는 1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여가부 폐지'라는 타이틀이 갖는 상징적 의미만 홍보가 되고 공약들이 국민에게 제대로 전달이 안 됐다"고 말했다.

이어 "여가부에서 하던 일의 거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게 저희 캠프의 사법 공약 안에 들어가 있다"며 "여가부의 기존 업무 중 일부인 청소년·가족과 연관된 지원 정책들은 복지부 공약 안에 전부 들어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 교수는 자신이 여가부 폐지에 반대했던 사람이라며 "지금처럼 운영은 안 된다"고 했다.

그는 "예산도 없는 조그마한 부서에다가 그와 같은 큰 기능을 놔두는 게 사실은 효력이 크지 않았던 것"이라며 "오히려 대통령 직속으로 또는 총리실 산하에 양성평등위원회나 이런 것들을 둬서 계도적인 효력을 지속적으로 발휘하도록 정부가 관심을 갖도록 만드는 게 훨씬 효과가 있다"고 진단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