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자 비서실장에 '최측근' 장제원 지명
입력: 2022.03.10 14:16 / 수정: 2022.03.10 17:22

유영민 靑 비서실장 접견서 언급

윤석열(오른쪽)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비서실장에 장제원 의원을 내정했다. 장 의원은 윤 당선인 최측근으로 꼽힌다. /이선화 기자
윤석열(오른쪽)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비서실장에 장제원 의원을 내정했다. 장 의원은 윤 당선인 최측근으로 꼽힌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당선자 비서실장으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을 지명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을 접견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보낸 당선 축하 난(蘭)을 전달받았다.

유 실장이 "취임 전까지 대통령과 당선인과 긴히 협의해야 할 일이 있을 수도 있다"며 청와대와 인수위의 소통 채널을 언급하자, 윤 당선인은 "우리 장제원 비서실장과 통화하면 되겠다"고 말했다.

동석한 이철희 정무수석이 "제가 (장 의원과) 법사위를 계속 같이했다"고 하자, 윤 당선인은 "그럼 제가 중간에서 아주 편하겠다"고 답했다.

장 의원은 윤 당선인의 최측근으로 꼽힌다. 권성동·윤한홍 의원과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으로 지목됐던 인물이다. 지난해 9월 아들 장용준 씨(래퍼 노엘)가 음주운전 측정을 거부하며 물의를 빚은 이후 윤석열캠프 총괄실장직에서 물러났었다.

하지만 장 의원은 대선 전 국민의당 측과 후보 단일화 논의 과정에서 윤 후보의 '대리인'으로 나섰다. 그가 다시 존재감을 드러내면서 '윤핵관' 논란이 다시 불거지기도 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