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세계 여성의 날' 맞아 靑 여직원에 '장미꽃·마카롱' 선물
입력: 2022.03.08 11:48 / 수정: 2022.03.08 11:48

"평등사회 위해 연대·협력한 모든 분께 감사"

세계 여성의 날인 8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집무실에서 김현지 간호장교에게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장미꽃과 함께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세계 여성의 날인 8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집무실에서 김현지 간호장교에게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장미꽃과 함께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청와대에 근무하는 전 여성 직원들에게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장미꽃 한 송이와 마카롱을 선물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신혜현 청와대 부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제20대 대통령 선거 전 마지막으로 주재한 국무회의에 앞서 참석자들의 체온 측정을 담당하는 김현지 간호장교에게는 직접 장미꽃을 건네기도 했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달라"는 구호를 외치며 생존권과 참정권 보장을 위해 궐기한 날을 기념해 1977년 유엔이 공식 지정한 날이다.

이와 관련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세계 여성의 날' 관련 SNS 메시지를 통해 "114년 전, 인간다운 권리를 외친 여성 노동자들의 용기 있는 목소리가 오늘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평등사회를 위해 연대하고 협력해오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보다 성평등한 사회가 될 때 여성도, 남성도 지속가능한 내일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 상황의 돌봄 공백이 여성 부담으로 가중되지 않고, 일자리도 잘 지켜질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일과 가정의 양립은 여성과 남성 모두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는 국가발전 정도에 비해 성평등 분야에서는 크게 뒤떨어져 있다"라며 "우리 정부에서 적지 않은 진전이 있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다음 정부에서도 계속 진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