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토론] 尹 vs 李, '사드배치·선제타격' 불꽃 공방
입력: 2022.02.25 21:39 / 수정: 2022.02.25 21:39

尹 "李, 안보관 부족하고 내용 잘 몰라" vs 李 "尹, 전쟁 너무 쉽게 생각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5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 초청 2차 토론회에서 안보관을 두고 불꽃 공방을 벌였다. /SBS 뉴스 화면 갈무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5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 초청 2차 토론회에서 '안보관'을 두고 불꽃 공방을 벌였다. /SBS 뉴스 화면 갈무리

[더팩트ㅣ곽현서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5일 '사드배치'와 '선제타격' 등 안보관을 두고 불꽃 공방을 벌였다.

윤 후보는 이날 저녁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 초청 2차 토론회에서 이 후보를 향해 "안보관 부족하고 내용을 잘 모른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평화라는 건 확실한 억지력을 가져야 평화가 유지된다"며 "선제타격 능력을 갖고 확보하고 의지를 보일 때만 전쟁을 예방할 수 있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유약한 태도로는 오히려 평화가 위협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최근 전쟁이 발발한 우크라이나 사태를 거론하며 "종이와 잉크로 된 협약서로는 국가 안보와 평화가 지켜줄 수 없다는 걸 보여줬다"며 "확실한 힘과 강력한 동맹이 있어야 하는데 우크라이나는 그걸 갖추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민주당 정부나 이 후보께서 종이와 잉크로 된 종전선언을 강조하는데 북한이 핵 개발 포기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종전선언을 강조하고 만들어내는 자체가 우크라이나와 동일한 위협을 줄 수 있는 거 아니냐"고 되물었다.

이에 이 후보는 "윤 후보는 정말 전쟁을 너무 쉽게 생각한다"며 반박했다. 그는 "한반도에 전쟁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윤 후보다"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한반도가 매우 불안정해지고 있다"며 "윤 후보가 너무 자극적이어서 북한이 군사 도발할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들이 있다. 말을 세게 할 게 아니라 실전에 대비해 철저히 외교적 협의나 소통을 잘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