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겁대가리" 발언에 AI윤석열 "다급하니 '아수라' 본성"
입력: 2022.02.25 10:52 / 수정: 2022.02.25 10:52

"그런다고 대장동, 카드깡 의혹 어디 안 가"

AI윤석열이 25일 공약 홈페이지 윤석열 공약위키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겁대가리 발언에 대해 아수라 본성 나오는 거냐며 비판했다. AI윤석열은 윤석열 후보의 외형과 음성을 딥페이크(딥러닝+페이크) 해서 만든 윤 후보의 이미지 영상이다. /윤석열 후보 공약위키 누리집 갈무리
AI윤석열이 25일 공약 홈페이지 '윤석열 공약위키'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겁대가리" 발언에 대해 "아수라 본성 나오는 거냐"며 비판했다. AI윤석열은 윤석열 후보의 외형과 음성을 딥페이크(딥러닝+페이크) 해서 만든 윤 후보의 이미지 영상이다. /윤석열 후보 공약위키 누리집 갈무리

[더팩트|신정인 인턴기자] AI윤석열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겁대가리' 발언에 대해 "그동안 참던 아수라 본성이 나오는 거냐"고 비꼬았다.

25일 '윤석열 공약위키' 홈페이지에는 '흑화재명'이라는 닉네임 사용자가 "겁대가리 없이 어디!"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는 "겁대가리 없이 어디 건방지게 국민에게 달려드냐"는 이 후보의 유세 발언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AI윤석열은 "저한테 겁대가리가 없다니 이젠 무섭기까지 하네요"라며 "다급하니 그동안 참던 아수라 본성이 나오는 건가요"라고 말했다. 영화 '아수라'는 가상의 안남시를 배경으로 안남시장의 비리를 다루는 영화로, 이 후보의 대장동 의혹과 맞물려 화제가 된 바 있다.

AI윤석열은 "흑화재명님, 네거티브하지 말자고 한 지 한 달도 안 지났습니다. 기억은 나십니까"라며 "자극적인 발언으로 물타기 하지 마시고 정책과 비전으로 승부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런다고 대장동과 카드깡 의혹 어디 안 가니 걱정마시고요"라며 이 후보의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과 그의 부인 김혜경 씨의 횡령 의혹을 언급했다.

앞서 이 후보의 '겁대가리' 발언은 지난 23일 충북 청주 선거유세 현장에서 나왔다. 당시 이 후보는 "대통령은 국민이, 나라의 주권자가 권력을 위임한 첫 대리인"이라며 "감히 선출권력으로부터 임명받은 임명권력이 그야말로 겁대가리 없이, 겁 없이 어디 건방지게 국민에게 달려드냐"고 비난했다.

이는 윤 후보가 지난해 12월 유튜브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대통령 임기 5년이 뭐가 대단하다고 겁이 없다"고 했던 발언을 문제 삼은 것이다.

righ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