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대한민국, 혁신·사람 투자 기반으로 '성공의 역사' 쓰고 있다"
입력: 2022.02.24 09:46 / 수정: 2022.02.24 09:46

"목표로 세운 '세계 5대 백신 강국' 현실로 다가와"

문재인 대통령은 WHO가 대한민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선정한 것과 관련해 24일 백신 허브 국가를 위한 정부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라며 정부가 목표로 세운 세계 5대 백신 강국, 바이오 선도국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WHO가 대한민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선정한 것과 관련해 24일 "백신 허브 국가를 위한 정부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라며 "정부가 목표로 세운 세계 5대 백신 강국, 바이오 선도국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 제공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세계보건기구(WHO)가 23일 오후 11시 30분(한국시간) 대한민국을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선정했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백신 허브 국가'를 위한 정부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4일 오전 SNS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우리나라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역량과 교육 인프라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결과"라며 "우리 정부가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을 비롯해 여러 국가, 기구들과 백신 협력을 강화하며 세계보건 위기 극복에 주도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것에 대한 국제사회의 평가"라고 했다.

이어 "이제 우리나라는 개도국들의 백신 역량 증대를 위한 교육 훈련과 전문인력 양성의 허브 국가가 되었다"라며 "우리의 경험과 노하우를 국제사회와 적극 공유하며 백신 자급화와 백신 불평등 해소에 적극 기여해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에겐 또 하나의 기회"라며 "우리 정부가 목표로 세운 세계 5대 백신 강국, 바이오 선도국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혁신 능력과 사람 투자를 기반으로 성공의 역사를 쓰고 있다"라며 "원조받는 나라에서 원조하는 나라로, 개도국에서 선진국으로, 추격국가에서 선도국가로, 쉼 없이 전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