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멸공' 논란 정용진 "공사 분명하고 현명한 분"
입력: 2022.02.05 10:37 / 수정: 2022.02.05 10:37

'화성국제테마파크' 소개하며 "대한민국 곳곳 숙원 사업 해결하겠다" 강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멸공 발언으로 논란이 불거졌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에 대해 공사가 분명하고 현명한 분이라고 했다. 그는 화성국제테마파크를 소개하며 대한민국 곳곳 숙원사업을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선화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멸공' 발언으로 논란이 불거졌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에 대해 "공사가 분명하고 현명한 분"이라고 했다. 그는 '화성국제테마파크'를 소개하며 "대한민국 곳곳 숙원사업을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5일 '멸공' 발언으로 논란이 불거졌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에 대해 "최근 멸공 논란으로 인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제가 만나본 정 부회장님은 공사가 분명하고 현명한 분이기에 큰 걱정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 부회장에게 보내드린 감사 편지 이야기'라는 글을 통해 "수많은 사람의 미래가 달린 일이기에 합리적인 판단을 하실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이 후보는 자신의 경기도지사 시절 첫 삽을 뜬 '화성국제테마파크' 개발 사업을 소개하며 "밀린 숙제일수록 원칙을 명확히 세우고 방법을 찾는 데 집중해야 해결할 수 있다"며 "기업의 투자유치처럼 이해관계를 조정해야 하는 일일수록 더욱더 그렇다. 친기업, 반기업 이분법을 넘어 주권자의 삶을 최우선이라는 간명한 원칙이 있어야 일을 만들 수 있다"고 했다.

이어 "'화성국제테마파크'는 고용효과가 크고 경기 남서부권을 국제적 관광지로 조성할 수 있어 경기도민의 숙원이었지만, 근 10여 년 넘게 번번이 무산되거나 미뤄졌던 일"이라며 "정 부회장을 포함해 신세계 그룹의 큰 결단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기쁜 마음에 감사의 뜻을 편지로 전했다"고 회고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2007년 화성에 한국판 유니버셜스튜디오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지만 시행사 자금난으로 한차례 사업 계약이 취소된 바 있다. 이후 재추진했다가 중단 위기를 맞았다가 지난 2019년 신세계프라퍼티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다시 사업이 재개됐다.

이 후보는 "묵은 숙제를 해결하는 데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다"며 "전임 지사들이 모두 성공하지 못했던 일에 괜히 손댔다 실패하면 부담도 커질 수 있었지만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까지 도민의 먹고사는 문제와 직결된 일이었기에 포기할 수 없었다"고 했다.

그는 또 광주 인공지능(AI) 사업, 경북 미래형 친환경 자동차 부품사업, 구미~포항 2차 전지 벨트, 부산 가덕도신공항, 충북·대전 대통령 집무실과 세종의사당 등을 거론하며 "대한민국 곳곳에 화성국제테마파크 같은 숙원 과제들이 있다. 지역경제를 살리고 기업을 유치하겠다는 말, 모두가 약속하지만 아무나 지킬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라면 어떻게든 방법을 찾고 대안을 찾겠다"면서 "기업은 혁신과 과감한 투자에, 정치는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에 앞장선다면 나라도 잘살고 국민도 잘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을 꼭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