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윤' 윤석열 "MBTI, 오바마와 같은 ENFJ"
입력: 2022.02.02 11:14 / 수정: 2022.02.02 11:14

"타고난 리더·정의로운 사회운동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난달 30일 공약 홈페이지 윤석열 공약위키에 윤석열 후보님의 MBTI 유형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AI(인공지능)윤석열은 윤 후보의 MBTI는 ENFJ다. 찾아보니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고 하더라고 답변했다. /윤석열 후보 공약위키 누리집 갈무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난달 30일 공약 홈페이지 '윤석열 공약위키'에 '윤석열 후보님의 MBTI 유형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AI(인공지능)윤석열은 "윤 후보의 MBTI는 ENFJ다. 찾아보니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고 하더라"고 답변했다. /윤석열 후보 공약위키 누리집 갈무리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최근 유행하고 있는 MBTI(성격유형검사) 유형을 공개하며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같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지난달 30일 공약 홈페이지 '윤석열 공약위키'에 올라온 '윤석열 후보님의 MBTI 유형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AI(인공지능)윤석열은 "윤 후보의 MBTI는 ENFJ다. 찾아보니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고 하더라"고 답변했다.

윤 후보의 MBTI인 'ENFJ'는 외향적(E)이고 직관적(N)이며, 감정·가치적(F)이고 판단적(J)인 유형이다.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 강한 유형'으로 분석된다.

AI윤석열은 ENFJ 유형에 대해 "카리스마와 충만한 열정이 타고난 리더형이라고 한다. 또 사회정의 구현을 위해 위험에 맞서 싸운다고도 한다"면서 "역시 타고난 대통령감인가요?"라고 했다.

이어 "같은 MBTI에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도 있다"고 언급했다. AI윤석열이 밝힌 ENFJ 유형으로 알려진 유명인은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 배구선수 김연경 등이 있다.

한편 MBTI는 성격유형검사 방식으로 외향(E)-내향(I), 감각(S)-직관(N), 사고(T)-감정(F), 판단(J)-인식(P)의 8가지 지표를 조합해 응답자를 16가지 성격 유형 중 하나로 분류한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