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측, '김건희 7시간 통화' 보도 예고에 "악의적 기획"
입력: 2022.01.12 17:44 / 수정: 2022.01.12 17:4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한 언론사 기자와 통화한 7시간 분량의 녹취록이 공개될 것으로 예고되면서 국민의힘이 경고하고 나섰다. 이양수 선대본보 수석대변인은 12일 거짓말로 접근해 대화를 몰래 녹음한 후 선거 시점에 맞춰 제보 형식을 빌려 터트리는 등 악의적으로 기획된 특정 세력의 정치공작으로 판단된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26일 국민의힘 당사에서 허위경력 의혹 등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는 김 씨. /남윤호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한 언론사 기자와 통화한 7시간 분량의 녹취록이 공개될 것으로 예고되면서 국민의힘이 경고하고 나섰다. 이양수 선대본보 수석대변인은 12일 "거짓말로 접근해 대화를 몰래 녹음한 후 선거 시점에 맞춰 제보 형식을 빌려 터트리는 등 악의적으로 기획된 특정 세력의 '정치공작'으로 판단된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26일 국민의힘 당사에서 허위경력 의혹 등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는 김 씨. /남윤호 기자

"사생활 자유를 침해한 불법행위…강력한 법적 조치"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측은 배우자 김건희 씨와의 통화 녹취록 공개 예고에 "정치 공작"이라며 강력한 법적 조치를 경고했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12일 입장문을 통해 "2021년 7월부터 12월 초 사이에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에서 촬영을 담당하는 A씨가 김건희 대표와 인터뷰가 아닌 '사적 통화'를 10∼15회 하고, A씨는 사적 대화를 몰래 녹음한 파일을 모 방송사 B 기자에게 넘긴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 수석대변인은 "최초에 김 대표에게 '악의적 의혹 제기자에 대한 대응을 도와주겠다'는 거짓말로 접근해 대화를 몰래 녹음한 후 선거 시점에 맞춰 제보 형식을 빌려 터트리는 등 악의적으로 기획된 특정 세력의 '정치공작'으로 판단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악마의 편집을 통한 의도적인 흠집 내기도 심각히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이 수석대변인은 "당사자 간 통화 내용을 몰래 녹음한 후 상대방 당사자의 의사에 반해 공개하는 경우 헌법상 음성권 및 사생활 자유를 침해한 불법행위"라며 "의도를 가지고 접근해 사적 대화를 몰래 녹음한 다음 제보한 것은 정상적인 언론 보도의 영역으로 볼 수 없고 취재 윤리에 위반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법률지원단도 이번 김 씨 녹취록 공개 예고와 관련한 법적 조치에 나섰다. 국민의힘 법률지원단은 이날 A씨를 공직선거법 및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고발, 녹음 파일을 공개 보도하는 매체에 대해서도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예고했다.

앞서 오마이뉴스는 이날 오전 한 매체의 기자가 지난해 6개월 동안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 씨와 통화한 내용이 조만간 공개된다고 보도했다. 통화 전체 분량은 약 7시간이며, 내용으로는 문재인 정부 비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검찰 수사 등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