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예 영입 반발' 여명 "국민의힘 선대위 청년본부장 사퇴"
입력: 2021.12.25 15:30 / 수정: 2021.12.25 15:30
국민의힘 선대위 여명 공동청년본부장이 신지예 전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영입에 불만을 드러내며 사퇴 뜻을 밝혔다. /여명 페이스북
국민의힘 선대위 여명 공동청년본부장이 신지예 전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영입에 불만을 드러내며 사퇴 뜻을 밝혔다. /여명 페이스북

"그동안 비판해왔던 것 옹호할 수 없어"

[더팩트|문수연 기자] 국민의힘 선대위 여명 공동청년본부장이 신지예 전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영입에 불만을 드러내며 사퇴 의사를 밝혔다.

여 본부장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악성 페미니즘, 민노총과 한통속인 공공노조, 이석기를 구명해달라는 비전향 좌익 인사까지, 제가 비판해왔던 모든 것들을 옹호할 수는 없다"며 "선대위 공동청년본부장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국민의힘 선대위의 성공을 여전히 바란다"며 "당이 강령에 담고 있는 정신과 보수 진영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천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삶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여 본부장은 "정권교체가 우리 당 전·현직 국회의원들의 설 자리가 아닌, 매일 밤 가슴 탕탕 치며 잠 못 드는 우리 국민 모두의 열망임을 잊지 않는 선대위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근 국민의힘 새시대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 신지예 전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가 참여하면서 당내 청년 정치인들이 부정적인 의견을 쏟아낸 바 있다.

여 본부장은 전날 "신지예 씨는 국민의힘으로서는 쓸 수 없는 카드"라며 "'정권교체를 원한다'는 말이 진심이라면 신 씨 스스로 선대위에서 나가는 것이 맞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