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선대위 인선, 더 지체 안돼"···'김종인' 없이 출범
입력: 2021.11.25 11:47 / 수정: 2021.11.25 13:30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본부장 등을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본부장 등을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외부 영입 인사들은 순차적으로 모시겠다"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5일 "오늘 총괄본부장 등 선대위 인선을 최고위에 부의하려고 한다"며 선대위 출범을 공식화했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합류가 결정되지 않았지만 더 이상 선대위 구성을 늦출 수 없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보인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운동이 더 지체돼서는 곤란하고 1분 1초 아껴서 우리가 뛰어야 할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선대위 구성은 한 번에 마무리해서 결정하는 것보단 기본적인 우리 당 조직과 당에서 출발되는 선대위 조직을 먼저 구성해나가겠다"면서 "외부 영입 인사들은 순차적으로 삼고초려 해서 모시고, 순차적으로 결정하는 방식으로 선거운동 기간 동안 계속 보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부장급 인사는 △정책총괄본부장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조직총괄본부장 주호영 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구갑) △직능총괄본부장 김성태 전 의원 △총괄특보단장 권영세 의원(국민의힘·서울 용산구) △종합지원총괄본부장 권성동 당 사무총장 등으로 결정됐다.

선대위 대변인은 △김은혜 의원(경기 성남시분당구갑) △전주혜 의원(비례) △김병민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원일희 전 SBS논설위원 등이 임명됐다. 공보단장은 조수진 의원(비례), 공보실장은 박정하 강원 원주갑 당협위원장으로 결정됐다. 약자와의동행위원회는 윤 후보와 김미애 의원(부산 해운대구을)이 맡는다.

민주당과의 차별성도 강조했다. 윤 후보는 "민생, 공정, 미래 가치로 국민통합을 이루고 중도와 합리적 진보까지 아우르는 모습 통해 민주당과 다른 모습 보여드리겠다"라며 "과거 보수정당에 몸담지 않았던 분들, 사회적 약자를 위해 오래 일한 분들 삼고초려 해 모시겠다"고 했다.

그는 또 "선대위 출발하게 된 만큼 저 역시 압도적 정권교체를 위한 대장정을 시작하겠다"라며 "정권교체라는 막중한 책임감 가지고 더욱 낮은 자세로 공손하게 선거 운동하도록 당부드린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민주당을 향해서도 "민주당은 대장동 늪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특검에 대해 차일피일 미루면서 정부가 임명하는 상설 특검 정도로 빠져나가려 한다"며 "그렇게 하면서 후보 중심 민주당 운운하면서 마치 뭔가 변신을 꾀하는 것처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제 국민의힘이 국민 앞에 더욱 겸손한 자세로 정권교체를 위한 지지를 호소하고 민생 현장을 찾아다니며 국민들의 어려운 삶과 바람을 잘 파악해나가는 게 중요한 선거운동"이라고 강조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