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 '재난지원금 철회' 사과하라"
입력: 2021.11.19 10:33 / 수정: 2021.11.19 10:33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李, 대통령 되면 갈등과 분열로 바람 잘 날 없을 것"

[더팩트ㅣ곽현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전 국민 재난지원금 주장을 철회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불법행위를 저지르라 강요하고 국정조사를 하겠다고 협박하더니 꼬리를 내렸다"며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터무니없는 짓을 하다가 여론의 반대에 부딪히자 태도를 돌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자신의 억지 주장으로 혼란을 가중시켰다"며 "국정 운영을 마비시킨 죄에 대해 먼저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향해서도 "이재명의 억지 주장인 걸 잘 알면서도 국민 눈치를 보기보다 이재명 눈치 보느라 얼토당토않은 논리를 내세우면서 협박 내세운 죄에 대해 정중히 사과하라"고 했다.

그는 "대통령이 '아니면 말고' 식으로 국정 운영을 한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끔찍한 일이 되겠냐"며 "이재명이 만들려는 갈등과 분열로 바람 잘 날 없을 것이라는 것이 충분히 짐작된다"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현재 지급되고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점을 거론하며 "25만 원씩 지급되는 전 국민 재난지원금에 절반도 못 미친다"며 "우리 국민의힘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손실보장 현황을 확인해 신속히 지급하자 했는데, 전 국민 재난지원에 매몰돼 (민주당이)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통을 외면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민주당에서 실질적 논의에 나서기를 재차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