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윤석열 '본부장 리스크' 맹공…"'가족 사기단' 부정부패 책임 지고 사퇴해야"
입력: 2021.11.19 10:28 / 수정: 2021.11.19 10:28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일가 비리 검증기구를 확대 개편했다. 19일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 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송영길 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가운데).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일가 비리 검증기구를 확대 개편했다. 19일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 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송영길 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가운데). /국회사진취재단

'尹 일가 정조준' 특위 확대 개편

[더팩트ㅣ국회=박숙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본인과 가족의 비리 의혹을 철저히 검증하기 위해 기존 태스크포스(TF)를 당 특별위원회로 격상했다. 민주당은 윤 후보를 향해 "범죄 패밀리", "윤로남불", "가족 사기단" 등의 맹공을 퍼부으며 송곳 검증을 예고했다.

민주당은 19일 '윤석열 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 1차 회의를 열었다. 기존 윤 후보 관련 '고발사주·국기문란 진상규명 TF'를 당 특별위원회로 격상해 확대 개편한 것이다.

송영길 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5000만 국민 운명의 방향키를 잡는 대통령 자리는 너무나 중요하다"며 "지금 윤 후보의 가족 비리는 어느 정도의 한계를 넘어선 것"이라며 특위를 출범한 배경을 밝혔다.

그는 윤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사모펀드 개입 의혹, 장모 최 모 씨의 양평군 불법 부동산 투기 의혹 등을 언급하며 "'가족 전체가 일종의 크리미널(criminal, 범죄자) 패밀리가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다"고 했다.

이어 송 위원장은 "윤 후보가 '선거는 패밀리 비즈니스'라는 표현을 썼는데 검찰총장, 중수과장이라는 권력을 이용해서도 처와 장모가 수많은 법망을 피해서 제대로 수사도 받지 않고 피해왔는데, 만약 이런 분이 대통령이 된다면 처와 장모와 가족들의 국정농단은 불을 보듯 뻔하게 예상 가능한 심각한 사안"이라며 "이에 대해 민주당은 하나하나 점검해가겠다. 그래서 국민 알 권리를 충족하고 제대로 된 대통령 후보가 검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송 위원장은 특히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 당시 검찰총장이던 윤 후보가 조 전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의 사모펀드 개입 의혹에 대해 혹독하게 검증했던 것과 달리 자신의 가족 의혹에 대해선 눈을 감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런 식의 '윤로남불(남에게는 엄격하고 자신에게는 관대하다는 신조어 '내로남불'을 윤 후보에게 빗댄 말)'이 제대로 적용돼서 언론과 시민단체도 정 교수를 검증했던 것만큼 김 씨의 허위이력 조작, 주가조작, 사모펀드 개입이 검증돼야 하지 않겠나"라며 "법무부 장관 부인이라고 검증했다면 대통령 부인될 사람은 두 배 이상으로 철저한 검증이 돼야 할 것"이라고 했다.

윤호중 공동선대위원장도 "대선 역사상 후보 본인은 물론 부인과 장모까지 일가족 전체가 많은 부정부패와 비리 의혹에 휩싸인 사례는 한국 정치 사상 최초의 일"이라며 "'가족 사기단'이라는 말이 있는데 조금도 과하지 않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이미 드러난 의혹만으로도 윤 후보는 대통령 후보 자격이 없다"며 "본부장(본인·부인·장모)의 중대 범죄 행위를 덮으려는 윤 후보의 가벼운 인식과 태도 속에 국민은 윤 후보가 무자격 후보임을 더욱 확신하게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의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윤 위원장은 "윤 후보는 지금이라도 일가의 부정부패에 대해 정치적·법적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며 "윤 후보의 매머드급 비리를 앞으로 낱낱이 밝혀 나가겠다"고 예고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