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이재명, '조건부 특검 수용' 궁지에 몰린 것···야당이 특검 임명권 가져야"
입력: 2021.11.11 10:51 / 수정: 2021.11.11 10:5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조건부 수용' 애매한 입장으로 시간 벌기 나선 듯"

[더팩트ㅣ곽현서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조건부 '대장동 특별검사' 수용 시사에 대해 "아주 궁지에 몰렸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젊은 사람들 용어로 '가불기(가드가 불가능한 기술)'라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는 국민의 확신에 따라 (특검을 즉각 수용하지 않으면) 선거를 질 것이고, 그렇게 선거를 지면 새로 탄생한 정부에서 엄정한 수사를 받을 테니 '조건부 수용'이라는 애매한 입장을 통해 시간 벌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또 "국민은 초대형 부동산 사건의 수사 대상인 이 후보가 이런저런 조건을 내세우는 걸 좋지 않게 볼 것"이라며 "특검은 즉각적으로 구성돼야 하고 특검의 실질적 임명권도 여당이 가지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정농단 특검 당시 임명권을 당시 야당에서 행사했던 사례를 철저하게 준용해야 할 것"이라며 "원내지도부가 이재명 후보의 궁여지책 특검수용 의사에 대해 일체의 꼼수를 허용하지 말고 야당의, 국민의 권리를 주장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 후보는 전날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야권의 지속적인 '대장동 특검' 요구에 대해 "검찰의 수사를 일단 국가기관이 하는 일이니 지켜보되 미진한 점, 의문이 남는다면 특검이든 어떤 형태로든 더 완벽하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책임 추궁이 필요하고 그 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말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