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G20 정상 배우자들에게 "한반도 평화 여정 지지" 요청
입력: 2021.10.31 12:16 / 수정: 2021.10.31 12:16
G20 정상회의 참석차 로마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운데)가 30일 오전(현지시간) 로마 빌라 팜필리에서 이탈리아 총리 부인 주최 오찬을 마친 뒤 G20 정상 배우자들과 오찬장 앞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G20 정상회의 참석차 로마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운데)가 30일 오전(현지시간) 로마 빌라 팜필리에서 이탈리아 총리 부인 주최 오찬을 마친 뒤 G20 정상 배우자들과 오찬장 앞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G20 배우자 프로그램서 '한반도 평화' 지지 당부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이탈리아를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30일(현지시각) 로마 콜로세움과 빌라 팜필리에 마련된 G20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해 G20 정상 배우자들에게 "한반도 평화 여정을 지지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김 여사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에게 "바이든 대통령 당선 이후 우리 국민들의 한미동맹에 대한 신뢰가 깊어졌다"며 "평화를 위한 여정에 한미가 함께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날 로마 산티냐시오 성당에서 열린 비무장지대(DMZ) 철조망을 녹여 만든 '평화의 십자가' 전시를 언급하며 "미국과 국제사회의 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여사는 프랑스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에게도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위해서는 세계 여러 나라들의 절대적인 지지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탈리아 마리아 세레넬라 카펠로 여사에게도 "교황님을 만나 뵙고 종전선언 지지와 평양 방문을 부탁했다"며 "오늘 만찬에서 뵙게 될 드라기 총리에게도 특별히 부탁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김 여사는 EU 상임의장 배우자 아멜리 데르보드랑기앵 여사에게는 전날 프란치스코 교황을 두 번째 만난 일정을 언급하며 "평화의 사도 교황을 만나 뵈니 긍정적 에너지가 전해지는 것 같았다"며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멈추거나 두려워 말라는 교황의 말씀을 기억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G20 배우자 프로그램에는 앞서 언급된 인사들 외에도 독일 총리 배우자 요하임 자우어 박사, 영국 총리 부인 캐리 존슨 여사, EU 집행위원장 배우자 하이코 폰 데어 라이엔 박사, 터키 대통령 부인 에미네 에르도안 여사,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부인 키디스트 버헤인 여사 등이 참석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