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손잡은 하태경 "尹, 정권교체·정치혁신 적임자"
입력: 2021.10.27 14:55 / 수정: 2021.10.27 14:55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하태경 의원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마치고 손을 잡으며 이동하고 있다. 이날 윤 캠프는 경선 경쟁자였던 하태경 의원을 캠프의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국회=이선화 기자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하태경 의원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마치고 손을 잡으며 이동하고 있다. 이날 윤 캠프는 경선 경쟁자였던 하태경 의원을 캠프의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국회=이선화 기자

"청년 목소리 가감 없이 생생하게 전달"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유승민계'로 분류됐던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윤석열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했다.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존경하는 하 의원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모시게 됐다"며 "부산 해운대에서 3선을 한 우리나라의 개혁 보수와 정치 혁신을 상징하는 인물"이라고 치켜세웠다.

윤 전 총장은 "무엇보다 정치적으로 소외된 20·30 목소리를 300명 국회의원 중 가장 먼저 진정성 있게 경청해온 분"이라며 "앞으로 하 의원과 함께 국민에게 신선한 정치, 공감하는 정치, 미래세대를 위한 정치를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하 의원은 "정권 교체와 정치 혁신 두 가지 과제를 모두 다 잘 해낼 후보는 윤석열뿐"이라며 "4강에 올라간 네 후보 모두 당의 귀중한 자산이고 훌륭한 분들이지만, 윤 후보를 공개 지지하는 이유는 정권교체·정치혁신 이 두가지 중차대한 과제를 모두 다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는 후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은 정권교체 적임자"라면서 "조국 사건 필두로 정의 상식 무너뜨린 문재인 정부로부터 공정의 가치를 세웠다"고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가 대통령이 돼야 근본적인 정치혁신이 가능하다. 악성 포퓰리즘 광풍으로부터 지켜낼 유일한 후보"라며 "악성 포퓰리즘으로 무장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맞서기 위해선 공정과 상식이 있는 후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바른정당 시절부터 유승민 후보와 인연이 있는데 왜 윤석열 캠프에 합류했나'라는 질문에 "고민을 아주 많이 했다"면서 "오늘 발표한 대로 우리 앞엔 정권교체·정치혁신이라는 과제를 성공적으로 이뤄낼 사람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윤 후보가 적임자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2030 남성의 지지를 많이 받아왔는데, 윤 후보를 지지하면서 비판적인 여론이 나오고 있다'는 취지의 물음에는 "그동안 지켜본 윤석열 캠프 내부에서 청년 목소리가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며 "청년 목소리를 더 가감 없이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런 면에서 좀 더 자주 후보와 소통하기로 했다"고 답했다.

하 의원은 현역 국회의원의 합류를 두고 홍준표 캠프 측에서 '줄 세우기' 비판이 나온다는 취지의 말에 "같은 정치 동지를 폄하하는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도 "다른 진영을 지지하는 정치인들도 다 동료 정치인들"이라면서 "그런 정치인에 대해서 줄 세우기라고 말씀을 하시는 게 과연 적절한지,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 된다"고 꼬집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