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문 대통령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고용'도 코로나 위기 이전 수준 회복"
입력: 2021.10.25 10:20 / 수정: 2021.10.25 10:20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코로나 위기로 인해 크게 걱정했던 것이 경제였고, 정부는 경제위기 극복에 모든 역량을 쏟았다"라며 "비상경제체제로 신속하게 전환해 과감하게 대응했다. 전례 없는 확장재정을 통해 국민의 삶과 민생을 지키는 버팀목 역할을 했고,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을 이끌었다"고 자평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한 2022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 "그 결과 주요 선진국 중 코로나 위기 이전 수준을 가장 빨리 회복했고, 지난해와 올해 2년간 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을 전망이다. 수출은 올해 매달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해 무역 1조 달러를 이달 안으로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역대 최고의 실적"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소비와 투자도 활력을 되찾고 있고 가장 회복이 늦은 고용에서도 지난달, 위기 이전 수준의 99.8%까지 회복됐다"라며 "최근 세계 경제가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우리 경제는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 국가신용등급은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사상 최저 가산금리로 외평채가 발행되는 등 대외신뢰도 또한 굳건하다"고 강조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