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정당한 문제제기 묵살하고 '원팀' 바랄 수 있나?"
입력: 2021.10.13 09:21 / 수정: 2021.10.13 09:21
이낙연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절차가 공정했다면, 단 0.1%p 차이라도 받아들여야 한다. 그러나 특별당규 해석에 오류가 있었다면서 이로 인해 지지자들이 갈라져 있다. 정당한 문제제기를 묵살하고서 원팀을 바랄 수 있겠습니까?라고 반박했다. /더팩트 DB
이낙연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절차가 공정했다면, 단 0.1%p 차이라도 받아들여야 한다. 그러나 특별당규 해석에 오류가 있었다"면서 "이로 인해 지지자들이 갈라져 있다. 정당한 문제제기를 묵살하고서 '원팀'을 바랄 수 있겠습니까?"라고 반박했다. /더팩트 DB

"대장동 게이트, '이재명 지사 책임' 동의하는 국민 더 많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이낙연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대선 후보 경선 결과에 대한 이의제기를 묵살하면 '원팀'을 바랄 수 없다고 다시 한번 결선 투표를 요구했다.

설 의원은 13일 본인의 SNS를 통해 전날(12일) 당 지도부의 경고 등에 대해 '당 지도부는 당원과 지지자의 우려와 걱정이 보이지 않으십니까?'라는 제목으로 "저를 포함해 이낙연 캠프의 그 누구도 지금껏 불복한 바 없다. 경선에 함께 참여한 후보의 권리인 이의신청권을 정당하게 사용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이낙연 캠프와 제가 '경선과정에서 당 기구와 절차를 따르지 않은 것'이 무엇이 있습니까?"라고 따지며 "오히려 의원총회에서 코로나 상황 관련 경선 연기 필요성을 언급한 다수 의원의 의견을 묵살하고, 특별당규 59조와 60조의 충돌을 인정하면서도 외면하는 등 민주적 절차를 무시해온 것은 당 지도부다. 오늘의 사태를 만든 책임은 당 지도부에게도 있다"고 주장했다.

설 의원은 3차 선거인단이 보여준 민심 '이대로는 민주당 정권 재창출이 불안하다!', '본선이 대장동 선거가 돼선 안 된다!' 등의 우려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거듭 밝혔다.

그는 "절차가 공정했다면, 단 0.1%p 차이라도 받아들여야 한다. 그러나 특별당규 해석에 오류가 있었다"면서 "이로 인해 지지자들이 갈라져 있다. 정당한 문제제기를 묵살하고서 '원팀'을 바랄 수 있겠습니까?"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특별당규 절차에 따라 결선투표를 진행하는 것이 갈라진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원팀'이 돼 나아갈 수 있는 길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도 더 큰 동력을 얻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저 또한 지금의 논란을 조기에 종식시키고 '원팀'으로 정권 재창출에 힘을 모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결선 투표를 촉구했다.

설 의원은 또, 이 지사의 대장동 의혹이 대선에서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대장동 게이트는 국민의 시선에서 바라봐야 한다. 안타깝게도 대장동 게이트가 '국민의힘 책임'이라는데 동의하는 국민들보다는, '이재명 지사의 책임'이라는데 동의하는 국민들이 더 많다"면서 "검·경수사가 진행되며 우리당 유력 후보에 대한 불안이 더 커진 것도 사실이다.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이 배임이라면 그 윗선으로 수사가 향할 것은 불 보듯 뻔하다"고 우려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