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범죄자들끼리 붙는 대선…어처구니 없는 일" 
입력: 2021.10.09 16:58 / 수정: 2021.10.09 16:58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9일 대구 동화사에서 범죄자들끼리 붙는 대선이 옳은 대선이냐고 말했다. /남윤호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9일 대구 동화사에서 "범죄자들끼리 붙는 대선이 옳은 대선이냐"고 말했다. /남윤호 기자

국힘 2차 컷오프 부정선거 논란에 "잘못된 주장하는 사람 누군지 밝혀야"

[더팩트|이민주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범죄자 대선이 되겠다"며 이재명 경기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동시에 비판했다.

홍 의원은 9일 대구 동화사를 방문해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범죄자들끼리 붙는 대선이 그게 옳은 대선인가. 대통령이 된들 국민들이 따르겠나. 못 따른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식으로 수사를 받는 사람들이 대통령 선거에 나와서 여야 주요 후보가 돼 있다는 것 자체도 어처구니없는 일"이라며 "대장동 비리 주범으로 몰려도 큰소리치고 고발 사주 사건, 부인 주가조작 사건이 있어도 후보를 하겠다고 돌아다니고, 참 황당한 대선을 치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우리 당 대선 후보 경선을 하는데 점이 나오고 부적이 나오고 항문침이 나오고 세상에 이렇게 추잡한 대선이 어딨나"라며 "대통령이 되려고 하는지, 점쟁이 끼고 대통령을 하려고 하는지 이해가 안 되는 일이 속출하고 있으니까 같이 대통령 후보 하려는 사람끼리도 참 부끄럽고 창피하다"고 전했다.

한편 홍 의원은 국민의 힘 2차 컷오프(예비경선) 득표율과 관련해 제기된 부정선거 논란에 대해 "2차 경선에서 잘못된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조사를 해서 밝히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경선관리위원회에서 공정경선을 하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