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이재명, 조국 시즌2 될 것…허위를 사실이라 우겨"
입력: 2021.10.04 12:26 / 수정: 2021.10.04 12:26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이재명 경기지사에 조국 시즌2가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배정한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이재명 경기지사에 "조국 시즌2가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배정한 기자

4일 페이스북 통해 이재명 지사 비판

[더팩트|한예주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휩싸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두고 "조국 시즌2가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4일 페이스북에 "거짓말은 참을 수 있지만 참을 수 없는 것은 이미 진실이 빤히 드러났는데도 끝까지 허위를 사실이라 박박 우기는 종자들이며 그 대표적인 사례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조국은 여권의 비공식적인 대권 주자, 문재인의 후계자였다"면서 "그렇지 않았다면 민주당이나 지지자들이 그와 더불어 대국민 사기극을 펼치지는 않았을 것이다. 친문의 입장에선 그가 유일한 '대안'이기에 도저히 포기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이재명이 조국이다. 이미 대선후보로 사실상 확정이 됐으니, 인제 와서 포기할 수가 없을 것"이라며 "그가 빤한 거짓말들을 늘어놓더라도, 그것을 끝까지 사실이라 우기며 유권자를 현혹하는 수밖에 대안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직은 경선 중이라 이낙연을 지지하는 층에서 이재명에 대한 비판에 가담하고 있지만, 일단 대선 후보가 되면 그들 중 상당수가 이른바 '원팀'이 되어 이재명의 대국민 사기극에 가담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 조국 사태 시즌2의 막이 오르는 것"이라며 "가짜 표창장이 가짜로 인정되기까지 2년이 걸렸다. 그동안 그 말도 안 되는 개소리 들어주느라 국민들이 얼마나 피곤했나. 앞으로 몇 달 동안 그 괴로움을 다시 겪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진 전 교수는 이 지사 측에서 내놓은 '단군 이래의 최대의 공익환수 사업이다', '민간개발로는 회수하지 못했을 돈을 환수했다', '유동규는 내 측근이 아니다', '본질은 국힘 게이트다' 등의 발언을 거론하면서 "이재명 캠프에서는 이미 사실로 반박된 거짓말을 끝없이 반복한다. 아무리 사실과 논리로 반박을 해도 그들이 거짓말 하는 것을 멈출 수는 없을 것"이라며 "그 거짓말은 목숨과 밥줄이 걸린 거짓말이다. 정말 피곤하지만 그렇다고 지쳐서 포기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 거짓말로 지지자들은 설득할 수 있을 거다. 지지자들은 캠프에서 그런 거짓말을 적극적으로 해주기를 고대한다"며 "사이비 종교의 신도들에게 중요한 것은 참이냐, 거짓이냐가 아니라 신앙을 유지하는 것이다. 신앙의 파괴가 그들에게는 곧 세계의 종말이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다만 이게 중도층이나 무당층에게 통할 것 같지는 않다. 그들에게는 이재명 캠프의 거짓말을 믿어 줘야 할 이유가 없다"며 "그러니 조국 사태 때처럼 세계가 두 쪽으로 나뉘게 될 거다. 대장동을 '치적'이라 믿는 이들과 '비리'라 생각하는 이들로.. 저 인간들, 정말 피곤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와 로비 의혹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3일 밤 구속됐다.

검찰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과 뇌물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은 "증거 인멸과 도주가 염려된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의 압수수색에 휴대전화를 창밖으로 던졌던 그다.

유 전 본부장은 시행사 주주협약서에 초과 이익 환수 조항을 넣지 않음으로써 화천대유 자산관리와 관계사에 4천억 원이 넘는 막대한 배당금이 집중되도록 수익 구조를 설계하고 그 대가로 11억 원 대 뇌물을 받았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