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공수처, 압수수색하면서 검찰총장 정보 수집 의심"
입력: 2021.09.11 11:14 / 수정: 2021.09.11 11:14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10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김웅 의원을 압수수색하는 가운데 이준석 대표가 현장을 살피러 김 의원실로 향하는 모습. /이선화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10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김웅 의원을 압수수색하는 가운데 이준석 대표가 현장을 살피러 김 의원실로 향하는 모습. /이선화 기자

"김웅 컴퓨터에서 왜 '오수' 검색하나"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고발 사주' 의혹 핵심 당사자인 김웅 국민의힘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하면서 김오수 검찰총장에 대한 정보 수집을 의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전날 공수처가 김 의원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 현장에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었다. 누구의 전언도 아닌, 제가 현장에서 목격한 것들이기에 의문점을 제기하겠다"고 운을 뗐다.

이 대표는 공수처가 영장 제시 없이 바로 김 의원과 보좌진의 컴퓨터에서 '조국, 미애, 오수' 등의 키워드로 파일을 수색한 것을 문제 삼았다. 그는 "기본적으로 조국, 미애는 차치하고 국정감사를 앞둔 야당 의원과 보좌진의 업무용 컴퓨터에서 '오수'는 왜 검색하는 거냐"며 "공수처의 설치 취지 중에 검찰권력에 대한 견제도 있지만, 그걸 왜 야당 의원의 컴퓨터에서 수색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그는 "김 의원의 컴퓨터는 국회의원이 되고 나서 국가에서 지급한 것"이라며 "그 컴퓨터에는 당연히 지난 국회의원 선거 전에 있었던 것으로 의심되는 이 사건에 대한 정보가 있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공수처가 이런저런 사건으로 압수수색을 나가면서 틈 날 때마다 김 총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공수처가 피의자도 아닌 참고인 신분의 국정감사를 준비하는 국회의원 컴퓨터에서 '오수'를 검색하는 상황에서 어떤 야당 의원이 정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정상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겠냐"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또 "김 의원은 본인의 자택과 차량, 서울 송파구 지역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적극적으로 협조했다"며 "국회의원회관에서는 왜 김 의원에게 영장을 제시하지 않고 바로 집행하려고 했는지 의문"이라고 썼다.

또한 "먼저 김 의원은 영장에 피의자로 적시되지도 않았다"며 "제3자에 대한 압수수색을 무리하게 진행한 것 자체가 이상하다"고 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