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尹 검찰 청부고발' 의혹 보도에 "별다른 입장 없어"
입력: 2021.09.02 16:53 / 수정: 2021.09.02 16:53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일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검찰이 국민의힘 측에 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별다른 입장은 없다며 말을 아꼈다. /이선화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일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검찰이 국민의힘 측에 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별다른 입장은 없다"며 말을 아꼈다. /이선화 기자

"김웅 해명 따르면 큰 문제 되지 않을 것"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일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검찰이 국민의힘 측에 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김웅 의원이 해명한 바에 따르면, 총선 때 당에 흔히 들어오는 제보들이고, 이걸 이관하고 이첩한 문제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주한독일대사를 접견한 이후 기자들과 만나 "당사자라고 할 수 있는 김웅 의원과 여러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아직 확인된 사실이 많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그는 "사실관계가 파악되는 대로 판단할 수 있지 않을까"라며 "지금으로서는 별다른 입장은 없다"고 했다.

이 대표는 '실제 고발을 청구받은 행위 자체가 문제라는 지적이 나온다'라는 말에 "'청부 고발'이라는 단어 자체가 새로 조어된 말"이라며 "실제 고발이 이뤄진 바도 없기에 좀 더 사실관계가 확인되면 입장을 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의 최측근인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이던 김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등 여권 인사의 이름을 넣은 형사 고발장을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혐의는 공직선거법 위반(방송‧신문 등 부정이용죄)과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 등이고, 고발장에 적힌 범죄 사실은 MBC의 '검언유착' 보도와 온라인매체 '뉴스타파'의 윤 전 총장 부인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연루 의혹 보도와 관련한 것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고발장의 명예훼손 피해자는 윤 전 총장과 김 씨, 윤 전 총장의 측근인 한동훈 검사장이라는 내용도 포함됐다.

김 의원 측은 해당 보도와 관련해 "청부 고발이라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당시 의원실에 수많은 제보가 있었고, 제보받은 자료는 당연히 당 법률지원단에 전달했다"고 해명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