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동산 의혹' 한무경 제명···5명 탈당권고
입력: 2021.08.24 15:54 / 수정: 2021.08.24 15:54
국민의힘은 24일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을 받는 의원 12명 중 5명에게 탈당 권유, 비례대표 1명을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남윤호 기자
국민의힘은 24일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을 받는 의원 12명 중 5명에게 탈당 권유, 비례대표 1명을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남윤호 기자

李 "안병길·윤희숙·송석준, 해당 부동산 본인 소유 아냐"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국민의힘은 24일 국민권익위원회의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법령 위반 소지가 있다고 지목한 의원 12명 가운데 비례대표인 한무경 의원에 대해 제명 조치를 결정했다. 강기윤·이주환·이철규·정찬민·최춘식에게는 탈당을 권고하기로 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를 마친 뒤 브리핑을 통해 이런 논의 결과를 밝혔다.

이 대표는 "안병길·윤희숙·송석준 의원은 해당 부동산이 본인 소유가 아니고, 본인이 행위에 개입한 바가 전혀 없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승수·박대수·배준영 의원은 토지 취득 경위가 이미 소명돼 매각됐거나 즉각 처분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번 당 차원의 결정이 만장일치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또 한 의원에 대한 제명안은 다음 의원총회 때 상정할 방침을 밝혔다.

앞서 권익위는 전날(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야당 국회의원 및 가족 등의 부동산거래·보유 과정을 조사한 결과 국민의힘은 모두 12명(13건)의 법령 위반 의혹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세부 사항으로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 1건 △편법증여 등 세금탈루 의혹 2건 △토지보상법·건축법·공공주택특별법 등 위반 의혹 4건 △농지법 위반 의혹 6건이 파악됐다.

shincombi@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