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측, 이자소득세 미납 공세에 "與 고위직 자녀들부터 살펴보길"
입력: 2021.08.16 16:45 / 수정: 2021.08.16 16:45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 측은 16일 이자소득세 미납 지적에 여권 고위직 자녀들부터 살펴보라고 했다.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굿모닝 좌담회에서 모두발언하는 최 전 원장. /이선화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 측은 16일 이자소득세 미납 지적에 "여권 고위직 자녀들부터 살펴보라"고 했다.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굿모닝 좌담회에서 모두발언하는 최 전 원장. /이선화 기자

"文 대통령과 고위직, 자녀 특혜 논란 제대로 된 해명한 적 없어"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 측은 최 전 원장이 자녀에게 주택 구입 비용으로 4억 원을 빌려주고 이자 소득세를 내지 않은 것과 관련, '특혜'라는 여권의 공세에 대해 "'내로남불'도 이쯤 되면 코미디"라고 비판했다.

16일 최 전 원장 대선캠프 공보특보단은 입장문을 내고 "여권의 '선거기계들'은 최 전 원장이 엄청난 조세포탈이라도 한 것처럼 선동과 조작을 일삼고 있다. 제발 대통령을 포함한 여권 고위직의 자녀들부터 살펴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 씨가 코로나19 긴급 예술지원 명목으로 지원 대상에 포함된 사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내 정경심 씨가 자녀 입시비리 관련 혐의로 1심과 2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것을 거론했다.

특보단은 "문 대통령과 이 정부 고위직은 자녀 특혜 논란에 대해 제대로 된 해명과 사과를 한 적이 있는가. 오히려 '민주화유공자법' 같은 코미디 입법을 통해 자신들의 특혜를 자식들에게까지 물려주려고 했던 것 아닌가"라고 했다.

이어 "도대체 최 후보에 대해 얼마나 비난할 게 없으면 이런 식으로 매도를 하는가"라며 "세무서에 확인해 납세고지서를 발부받았고 연휴가 끝나는 대로 422만8200원을 납부할 예정"이라고 했다.

앞서 최 전 원장의 장녀 지원 씨도 이자 소득세 미납에 대한 지적이 나오자 지난 15일 "주택 구입시 대출이 나오지 않아 어머니께 돈을 빌려 이자를 지급하면서 제가 원천징수를 해야 했으나 저의 불찰로 거기까지 신경 쓰지 못했다"며 사과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