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문 대통령 "김구가 꿈꾼 '높은 문화의 힘을 가진 나라' 현실로"
입력: 2021.08.15 10:33 / 수정: 2021.08.15 10:33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백범 김구 선생은 '높은 문화의 힘을 가진 나라'를 꿈꿨다. 오늘 우리 문화예술은 세계를 무대로 그 소망을 이뤄내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문화역서울 284에서 열린 제76주년 광복절 경축식 경축사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BTS는 신곡을 이어가며 빌보드 순위 1위를 지키는 최초의 기록을 세우고 있다. 영화 '기생충'은 칸 영화제와 아카데미를 석권했고, 윤여정 배우는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고 했다.

이어 "K-팝과 영화뿐만 아니라 게임, 드라마, 웹툰,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사랑받으며, 지난해 수출액이 사상 처음 100억 불을 돌파했다"라며 "우리 문화·예술의 높은 역량은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분야에 그치지 않는다. 클래식 음악과 발레 같은 전통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우리 문화예술인들의 성취는 탁월하다.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우리 민족의 저력"이라고 덧붙였다.

sense83@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