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이재명 소유냐"…野 대권주자들, '재난지원금' 비판 일색
입력: 2021.08.14 19:01 / 수정: 2021.08.14 19:01
야권 대선 주자들이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재난 지원금 지급 등을 두고 지사찬스라며 비판하고 있다. /더팩트 DB
야권 대선 주자들이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재난 지원금 지급 등을 두고 '지사찬스'라며 비판하고 있다. /더팩트 DB

최재형‧윤석열‧유승민‧원희룡 등 "지사 찬스" 한목소리

[더팩트|윤정원 기자] 국민의힘 대권 주자들이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재난 지원금 지급안 등을 두고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지사는 도정 권력 사유화를 통해서 경기도를 자신의 대선 캠프처럼 활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경기도가 이 지사의 기본소득 홍보센터냐"면서 "경기도는 이재명 지사의 대표 공약인 기본소득 홍보에 34억 원을 들여서 해외까지 전파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승민 전 의원 또한 같은 날 울산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기본주택 공약은 사기성 포퓰리즘"이라면서 "그런 정책은 사회주의 국가에서도 돈이 없어서 못 했다"고 비판했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기도지사 임명권으로도 보은성 인사를 남발하는 지사 찬스를 쓰는데, 대통령이 되면 '재명천하'가 될 게 뻔하다"는 글을 게재했다. 원 전 제주지사는 이 경기도지사의 '보은성 인사' 논란을 겨냥해 "황교익이 경기관광공사 사장이면, 김어준은 KBS 사장되겠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같은 날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캠프 윤창현 경제정책본부장도 이와 맥을 같이 하는 논평을 냈다. 윤석열 측은 "지사 찬스도 모자라 공직을 남용하기까지 하는 이 후보의 멈춤을 요구한다"며 "국회가 전국을 대상으로 코로나 극복 프로그램을 통과시킨 지 21일 만에 경기도민에 대한 현금살포 계획은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13일 경기도 전 도민에게 1인당 25만 원씩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지사의 제안에 따르면 향후 경기도는 3736억 원, 시군은 415억 원을 부담하게 된다.

garde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