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국민의힘 대변인단에 '임백천 부인' 김연주? 그냥 '김연주'"
입력: 2021.07.01 16:43 / 수정: 2021.07.01 16:43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은 국민의힘 대변인단에 선발된 김연주 전 아나운서(왼쪽 두번째)를 언급하고 공적으로 김연주씨는 전직 아나운서 출신 김연주 씨라고 지적했다. 지난달 30일 국민의힘 나는 국대다(국민의힘 대변인이다) 4강에 오른 신인규(왼쪽부터), 김연주, 임승호, 양준우 후보. /국회사진취재단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은 국민의힘 대변인단에 선발된 김연주 전 아나운서(왼쪽 두번째)를 언급하고 "공적으로 김연주씨는 '전직 아나운서 출신' 김연주 씨"라고 지적했다. 지난달 30일 국민의힘 '나는 국대다(국민의힘 대변인이다)' 4강에 오른 신인규(왼쪽부터), 김연주, 임승호, 양준우 후보. /국회사진취재단

"'전직 아나운서 출신' 김연주 씨…이게 공정"

[더팩트|문혜현 기자]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은 1일 '나는 국대다' 결선에 진출한 김연주 전 아나운서에 대해 "김연주 씨는 그냥 '김연주 씨'"라고 밝혔다.

김 전 아나운서는 전직 아나운서이자 방송인 임백천 씨의 아내로, 다수 언론에선 그를 '임백천의 아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이에 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난 임백천 씨를 방송인이 아니라 가수로 기억하는 사람이다. 물론 임백천 씨의 빼어난 진행 솜씨에도 늘 박수를 보냈다"며 "하지만 내가 보기에는 프로그램을 이끄는 능력은 김연주 씨가 더 탁월했다. 그러니 1993년 김연주 씨와 결혼할 당시에 임백천 씨도 '내가 아깝다는 사람은 지구 상에 단 한 명도 없었다'라고 스스로 '디스'한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서 의원은 김 전 아나운서의 대변인단 선발을 언급하며 "너무도 많은 언론에서 김연주씨는 '방송인 임백천씨의 부인'으로 소개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김연주씨가 국민의힘 대변인단이 되기까지의 배틀 과정에서 남편의 도움을 받은 게 있던가"라며 "왜 '방송인 임백천 씨의 부인'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건 또 무슨 '공정'인가"라며 "사사롭게야 '방송인 임백천 씨의 부인'이지만, 공적으로야 김연주씨는 '전직 아나운서 출신' 김연주 씨다. 이게 공정"이라고 적었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