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희 "청년비서관, 누구 찬스 써서 데려오지 않아"
입력: 2021.06.23 07:57 / 수정: 2021.06.23 07:57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은 최근 1996년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신 박성민 청년비서관 발탁을 두고 나오는 논란에 대해 본인이 하겠다고 한 게 아니라 저희가 도와 달라 부탁한 입장이었다며, 어느 날 갑자기 누구 찬스를 써서 데려온 게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선화 기자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은 최근 1996년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신 박성민 청년비서관 발탁을 두고 나오는 논란에 대해 "본인이 하겠다고 한 게 아니라 저희가 도와 달라 부탁한 입장"이었다며, "어느 날 갑자기 누구 찬스를 써서 데려온 게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선화 기자

"대학생 신분으로 1급 상당 처우, 대통령 임기 1년도 안 남아"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은 22일 논란이 된 박성민 청와대 청년비서관 발탁과 관련해 "어느 날 갑자기 누구 찬스를 써서 데려온 게 아니다"고 반박했다.

이 정무수석은 이날 오후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 하이킥' 인터뷰에서 박 비서관의 임명을 놓고 불거진 논란에 대해 이같이 해명했다. 그는 "처음에는 남녀 공동비서관제를 하려고 했었다"고 밝혔다.

박 비서관은 1996년생으로 현재 대학생 신분이다. 야권은 박 비서관 임명으로 청년들에게 박탈감을 줬다고 비판했다.

이 정무수석은 "박 비서관도 당에서 활동했고 사회적 활동을 하면서 평가받고 검증받은 사람이다. 충분히 자격 있다고 생각한다"며 "본인이 하겠다고 한 게 아니라 저희가 도와 달라 부탁한 입장이라는 점도 이해해줬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박 비서관이 대학생 신분으로 1급 상당의 처우를 받게 된 것을 두고도 말이 나온다. 이 정무수석은 이에 대해 "공무원으로 치면 20~30년 해야 갈 수 있는 자리가 아니냐고 하는데, 그 말씀도 맞다"면서도 "이 자리는 정무직이기 때문에 임기가 정해져 있지 않다. 짧게 하면 한 달하는 사람도 있다. 대통령 (잔여) 임기 때까지 1년이 채 안 되니 그런 점을 고려해달라"고 이해를 부탁했다.

그러면서 "20대 30대 남녀 공동으로 해보면 상당히 의미 있는 실험이 될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남성을 찾는 데 실패했다"고 덧붙였다.

정치권에서 이른바 '이준석 효과' 맞불 성격 인사라는 해석에 이 정무수석은 "이게(내부 검증이) 시작된 지 따져보면 두 달 좀 된다. 두 달 전이면 이 대표가 제1야당 대표가 될 거라곤 아무도 생각을 안 하고 있을 때였기 때문에 거기서부터 시작된 아이디어는 아니었다"고 일축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