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검찰 칼질에 도륙된 집안의 가장"
입력: 2021.06.02 14:02 / 수정: 2021.06.02 14:02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2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본인과 관련한 논란을 언급하자 겸허히 받아들인다면서 공직을 떠난 사인(私人)으로, 검찰의 칼질에 도륙된 집안의 가장으로 자기 방어와 상처 치유에 힘쓸 것이라고 주장했다. 1일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판매되는 조 전 장관의 책. /남용희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2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본인과 관련한 논란을 언급하자 "겸허히 받아들인다"면서 "공직을 떠난 사인(私人)으로, 검찰의 칼질에 도륙된 집안의 가장으로 자기 방어와 상처 치유에 힘쓸 것"이라고 주장했다. 1일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판매되는 조 전 장관의 책. /남용희 기자

송영길 민주당 대표, 조국 사태 반쪽 사과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2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과 관련한 사과에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국민소통·민심경청 프로젝트' 대국민 보고 행사에서 "수많은 청년들에게 좌절과 실망을 주는 일이었다"고 조 전 장관 가족의 입시비리 의혹과 관련해 이같이 사과했다. 이는 조 전 장광의 책 '조국의 시간'이 출간되면서 논란이 재점화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조 전 장관은 SNS에 송 대표의 발언 일부를 발췌해 올리며 "'조국의 시간'에는 물론 그 이전에도 저는 같은 취지의 사과를 여러 번 하였다"면서 "민주당은 이제 저를 잊고 부동산, 민생, 검찰, 언론 등 개혁 작업에 매진해주시길 바라마지 않는다"고 적었다.

그는 이어 "저를 밟고 전진하십시오. 저는 공직을 떠난 사인(私人)으로, 검찰의 칼질에 도륙된 집안의 가장으로 자기 방어와 상처 치유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송 대표는 조 전 장관 논란에 대해 사과하면서도 법률적 판단에 대해서는 선을 긋는 태도를 보였다.

송 대표는 "법률적 문제는 재판이 진행 중인 상황으로 결과를 지켜봐야 할 것"이라며 "조국 전 장관 가족에 대한 검찰수사의 기준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가족비리와 검찰가족의 비리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