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전당대회, 품격있는 언어로 희망 안겨드려야"
입력: 2021.05.17 11:19 / 수정: 2021.05.17 11:19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전당대회와 관련해 절제되고 품격 있는 언어로 국민께 감동과 희망을 안겨드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남윤호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전당대회와 관련해 "절제되고 품격 있는 언어로 국민께 감동과 희망을 안겨드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남윤호 기자

"민주당, '국가교육위 설치' 밀어붙일 태세, 용인 못해"

[더팩트|문혜현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17일 전당대회와 관련해 "절제되고 품격 있는 언어로 국민께 감동과 희망을 안겨드리는 경선이 되도록 모두가 협조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회의에서 "경쟁 과정에서 자칫 불필요한 언행으로 개인은 물론 당의 이미지가 손상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으면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당내에서 불거지는 세대간 설전에 대한 비판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재차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 결정을 비판했다. 그는 "헌법 위에 문법 있고 국민 위에 친문 있으며 민심 위 문심 군림하는 독선과 오만의 흑역사를 계속 지켜볼수만은 없다"며 "문 대통령의 4주년 기자회견과 김부겸 국무총리 인준 및 국민 밉상 임·박·노 3인방의 인사청문 정국에서 보았듯이 현정권은 말로만 국민을 내세울 뿐 여전히 문심을 떠받드는 것이 국정철학이자 그들만의 확고한 행동강령"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의힘은 비록 소수야당의 한계에 부딪혀 있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오로지 국민만을 섬기며 문법 위에 헌법이 있고 문심보다 민심이 우선한단 사실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대표 권한대행은 △부동산 세금부담 경감·대출 규제완화책 △미국 백신 스와프 협력 방안·반도체 산업 육성방안 △소상공인 손실보상 문제·산업재해 예방책 등 민생대책 마련을 약속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문 정권의 대표적 교육 악법인 국가 교육위 설치법안이 민주당 힘으로 또다시 밀어붙여질 태세"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 권한대행은 "국회 교육위는 지난 14일 국가 교육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대한 법안을 안건조정위에서 민주당의 일방적 강제 날치기로 통과시켰다. 여당의 강행처리 카운트다운이 시작된 셈"이라며 "국가교육위원회를 대통령 소속기관으로 두고 친정부 인사들로 채워 문재인식 좌파 교육내용을 떠받드는 친위대 거수기 역할을 하게 해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편향적인 세대교육을 시키겠다는 흉계가 숨겨져 있다고 판단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의힘은 국가 백년지대계인 교육의 미래가 제대로된 토론과 숙의 없이 강행처리되고 있는 것을 결코 좌시하게 않을 것"이라며 "엉터리 부동산 입법이 집값과 전세값을 망쳤듯이 엉터리 국가교육위원회는 우리 아이들 미래를 망칠 거다. 정치적 중립성 잃은채 편향적 인사들로 채워진 국가교육위원회 제도는 절대 용인할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