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첫 대선 출사표 "'시대교체' 젊은 대통령 될 것"
입력: 2021.05.09 11:52 / 수정: 2021.05.09 11:52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20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임영무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20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임영무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대선 출마 공식 선언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20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여야 대권 주자 가운데 처음이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잔디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과 함께 정치의 세대교체를 선도하고 시대를 교체하는 젊은 대통령이 되겠다"며 대선 출마를 알렸다.

그는 "지난 10년 동안 낡고 무기력한 정치로 청년 세대가 실망하고 분노하게 만든 책임이 있는 인물과 세력은 새 시대를 이끌 수 없다"며 "박용진이 정치에서의 세대교체로 사회·경제 분야의 세대통합을 이루고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시대교체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박 의원은 '행복국가'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국민행복주거 △국민행복자산 △국민행복병역 △국민행복배당 △국민행복창업 등 부동산·복지·안보·경제 분야 대표 공약도 제시했다.

박 의원은 "국민의 분노와 좌절 대상이 된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겠다"며 "국민의 주거권 보장을 위해 청년 전·월세 지원 등 주거 약자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모병제 전환을 통해 정예 강군을 육성하고 남녀평등복무제로 전 국민이 국방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복무기간 동안 군인연금을 적용해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대중의 40대 기수론 이후 두 번째 정치혁명을, 노무현 돌풍 이후 두 번째 한국 정치의 대파란을 약속한다"며 "계파를 배경으로 삼거나 누구의 지원을 업고 나서는 상속자가 아닌 박용진을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